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GM, LG 배터리 장착한 ‘쉐보레 볼트’ 또 리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제너럴모터스(GM) 로고가 미국 미시간주에 위치한 본사에 달려 있다.(디트로이트/로이터연합뉴스)


제너럴모터스(GM)가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에 대한 두 번째 리콜을 발표했다.

2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GM은 이날 "전기차의 배터리에서 화재 위험성을 높이는 '희귀한 제조 결함'을 배터리 제조공급업체인 LG 에너지솔루션 측 관계자들과 발견했다"면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미국 내 판매된 5만1000대를 포함해 전 세계 약 6만9000대이다.

GM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아닌 결함이 있는 배터리 모듈을 교체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듈 교체는 무상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GM은 차주들에게 남은 주행거리가 약 70마일 미만일 경우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차량을 실내에 주차하거나 밤새 무인 충전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앞서 GM은 볼트 EV에서 발생한 화재로 지난해 11월 2017∼2019년식 볼트 EV에 대해 첫 리콜을 발표했다. 당시 GM은 볼트 EV의 배터리 충전량을 9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그러나 최근 미국 버몬트주(州)에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볼트 EV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GM은 미국에서 볼트 EV의 배터리 관련해 9건의 화재사고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투데이

쉐보레 볼트EV (사진제공=한국지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김나은 기자(better6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