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국민 MC' 유재석 자가격리...녹화 올스톱 '방송가 초비상'[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유재석.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 MC' 유재석이 코로나19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유재석이 출연 중인 예능프로그램들은 검사 결과를 조마조마하게 기다리고 있다.

2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스태프 중 한 명이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유퀴즈' 2MC 유재석, 조세호를 비롯해 관련 스태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는 이와 관련, "유재석은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오늘(23일)부터 자가격리에 돌입했으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현재 '유퀴즈' 외에도 tvN '식스센스2'와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에 출연하고 있다. 이번 밀접접촉으로 인해 다른 프로그램에 끼칠 우려가 예상됐으나 다행히 '유퀴즈' 이후 타 프로그램 녹화는 진행되지 않았다.

'놀면 뭐하니?'는 당초 매 주 목요일 녹화가 진행되지만 2020 도쿄올림픽 중계로 일찌감치 3주 결방이 공지된 바 있었고, 이에 따라 22일 녹화도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놀면 뭐하니?' 관계자는 향후 녹화 계획에 대해 "유재석 씨의 자가격리 기간이 끝나고 건강상태를 지켜보면서 녹화를 재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식스센스2'와 '런닝맨'은 예정됐던 녹화를 취소했다. '식스센스2'의 경우 당초 24일 녹화 예정이었으나 유재석이 자가격리 되며 녹화를 전격 취소했다. 관계자는 "'식스센스2'는 유재석이 자가격리하는 2주간 촬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스타투데이

유재석.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닝맨' 관계자 역시 “다음 주 예정된 촬영은 취소한 상황"이라 밝혔다. 관계자는 "검사 결과를 기다려봐야겠지만 올림픽으로 인한 결방 때문에 방송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내 확진자가 발생한 '유퀴즈' 역시 2주간 녹화가 진행되지 않는다. '유퀴즈' 관계자는 23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유 퀴즈 온 더 블럭' 스태프 중 한 명이 오늘(2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이에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지난 21일 녹화에 참여한 제작진과 출연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2주간 녹화가 없을 예정이며, 휴방 관련해서는 추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다"며 "확진 스태프의 쾌유를 바라며,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계속해서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유재석뿐 아니라 조세호 역시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그는 앞서 얀센 백신을 접종한 상태였으나 녹화장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동일하게 검사를 받은 상황.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조세호는 얀센 백신을 접종한 상태이고, 자가검진키트 결과 음성이 나왔다"면서도 "보건소에서 오늘 검사를 했고, 결과는 내일 나온다. 보건소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투데이

유재석과 조세호.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재석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 입니다.

오늘(23일) 유재석이 MC로 출연 중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스태프 중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유재석을 비롯해 관련 스태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오늘(23일)부터 자가격리에 돌입했으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했지만 갑작스러운 소식에 놀라셨을 많은 분들께 걱정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당사는 유재석의 예정돼 있던 스케줄 또한 조율 중이며, 향후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입장 전문>

'유 퀴즈 온 더 블럭' 스태프 중 한 명이 오늘(23일, 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지난 21일 녹화에 참여한 제작진과 출연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2주간 녹화가 없을 예정이며, 휴방 관련해서는 추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진 스태프의 쾌유를 바라며,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계속해서 방역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 관리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