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 업그레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위한 오프라인 제휴부터 안심보험까지 혜택 확대

[더팩트│최수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버전은 기존 서비스 기능에 정교함을 더해 영업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담았다.

프로멤버십은 택시 기사들의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접목해 선보인 부가 옵션 상품이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프로멤버십 이용 기사들의 의견을 경청해 왔으며,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개선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대거 보강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먼저 택시 기사에게 특화된 제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아 니로 EV 전기차 택시 트림 구매 시 50만 원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프로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기기변경 시 최대 3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스마트폰 포인트 혜택은 프로멤버십 3개월 이상 유지 시 적용된다.

택시 운행 시 필요한 소모품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금호타이어의 택시 전용 타이어를 제휴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고 △차량 매트, 핸드폰 고속 무선충전기 등 자동차용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랫폼 택시 최초로 기사들의 안전을 위한 △안심보험도 제공한다. 안심보험은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상해 등의 피해 발생 시 보상비,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급해 프로멤버십 기사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운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혜택은 8월 중 도입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제휴 혜택 및 안심보험을 카카오T 브랜드 택시 기사들에게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서비스 기능에도 변화를 줬다. '내 운행 정보' 기능을 추가해 △승객 리뷰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 장점과 개선점을 확인하고 기사 스스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출근일수, 운행 완료일수 등 운행 관련 데이터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목적지 부스터 기능도 보다 합리적으로 변경됐다. 전국 각 지역의 행정 단위 규모와 택시 이용량이 상이한 것을 고려해 프로멤버십 기사에게만 수요가 편중되지 않도록 한다.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구 또는 읍/면/동 단위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게 하고, 개인화 추천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사 선호 지역, 기사 위치 기준으로 배차가 가장 빠른 지역, 수요가 많은 지역, 차고지 등의 목적지 추천 리스트를 제공해 택시 매칭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사업실 상무는 "업그레이드된 프로멤버십은 영업 효율성을 높여 호출 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해, 이를 통한 기사들의 만족도가 결국 승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