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법무부 "교정기관 긴급 복무 실태 점검"…전주교도소 집단회식 재차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주교도소, 추가 확진 無…"직원·수용자 전수검사 전원 음성"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직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전주교도소의 직원·수용자 전수 검사 결과 추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데일리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법무부는 23일 “오전 8시 기준 전일 대비 전주교도소 추가 확진자는 없다”며 “전주교도소 전 직원(327명)·수용자(1214명)에 대한 전수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전주교도소는 지난 19일 교도관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직원을 격리시켰다. 직원은 지난 16일 교도소를 방문한 민원인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며 감염 사실이 드러났다. 전주교도소는 해당 민원인과 접촉한 직원 32명에 대한 진단 검사를 실시했고, 지난 21일 검사 결과 해당 직원만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전주교도소는 전 직원·수용자 대상 유전자증폭(PCR) 진단 검사를 실시했다.

그러던 중 해당 직원이 확진 판정 이틀 전 동료 직원들과 단체 회식을 한 사실이 드러나며 빈축을 샀다. 특히 그날은 전라북도가 5인 이상 집합금지가 포함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한 시점이라 더욱 논란을 빚었다. 당시 단체회식에 참석한 인원은 19명이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법무부는 사과의 뜻을 전하며 진상조사 착수 및 담당 과장 등에 대한 직위 해제 등 후속 조치를 약속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한 가운데 전주교도소 직원들의 집단회식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교정기관 긴급 복무 실태를 점검해 코로나19 유입·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