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日 봤나?' 美 선수단도 본토에서 음식 공수…'무려 7000끼'[도쿄올림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올림픽 선수촌 내 식당 자료사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림픽 선수촌 내 식당 자료사진. 연합뉴스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단에게 자국에서 공수한 음식으로 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한국만이 아니다.

미국 USA투데이는 21일(한국 시간) '도쿄에서 미국 선수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팀을 만나다'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국은 이번 올림픽 선수단을 위해 약 7000끼에 이르는 음식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미국은 미국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일본 세타가야 오구라 스포츠공원 인근의 미국 선수단 음식센터로 약 7만2000파운드(약 32톤)의 식음료를 운송했다.

미국 선수단의 식사를 책임질 브라이언 넛슨 영약 디렉터는 이 매체와 이메일 인터뷰에서 "매일 요리를 통해 점심과 저녁을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미국 팀 선수단은 주로 살코기, 닭가슴살, 생선과 채식 식사를 한다"며 "물론 파스타와 미트볼도 많이 먹는다"고 설명했다.

음식은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팀을 위한 도시락도 주문할 수 있다.

노컷뉴스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선수단을 지원하는 대한체육회의 급식지원센터가 20일 선수들에게 전달한 점심 도시락.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선수단을 지원하는 대한체육회의 급식지원센터가 20일 선수들에게 전달한 점심 도시락. 연합뉴스
한국도 올림픽에 참여한 선수단을 위해 일본 현지에 급식 지원센터를 개설하고 한국에서 음식을 공수했다. 급식 센터에서는 하루 평균 425끼, 대회 기간 8500끼의 도시락을 만들 예정이다.

일본은 한국 선수단이 별도의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과 관련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일본은 한국이 자체적으로 선수단용 도시락을 만드는 것에 대해 후쿠시마 농민의 마음을 짓밟는 행위라고 언급하며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이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한국 선수단의 올림픽 기간 도시락 주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베이징, 런던, 소치, 리우데자이네루 올림픽 때도 급식 센터가 있었다.

일본 역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자국 선수단을 위해 선수촌 인근에 별도의 식당을 차린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