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MBN, ‘헬로트로트’ 올 하반기 론칭…참가자 지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편성채널 MBN이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국가대표 선발전-헬로트로트(이하 헬로트로트)’를 론칭한다.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헬로트로트'는 K-트로트의 세계화를 위한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 및 뮤지션이 각 팀을 대표하는 감독이 돼, 코치진과 함께 ‘트로트 국가대표 선발전’에 내보낼 선수들을 캐스팅하고 훈련을 진행한다. 또 선발된 선수들은 팀을 이뤄, 트로트 번안곡 부르기와 해외 장르 협업·편곡 미션 등 각 라운드에서 다양한 미션 및 경연을 수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트로트’를 목표로 기획된 만큼 전 세계 음악 전문 프로듀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월드다. ‘헬로트로트’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크로스오버가 가능한 K-트로트의 색다른 매력을 전할 전망이다. 이에 트로트 크로스오버 열풍을 예고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프로그램의 탄생에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헬로트로트’에서는 대한민국 트로트 100년, K-트로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계를 저격할 트로트 국가대표를 모집한다.

재야의 고수부터 뜨고 싶은 루키, 발라더, 래퍼, 아이돌, 로커, 일반인 실력자까지 트로트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트로트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에게는 우승상금 및 해외 무대 진출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은 오는 7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헬로트로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 측은 "대한민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에 트로트의 저력을 보여줄 때"라면서 "해외로 진출해 전 세계에 트로트 한류를 불러일으킬 대한민국 '찐' 트로트 국가대표가 누가 될 것인지 기대할 만하다. 경계 없는 트로트의 세계화를 이루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MBN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헬로트로트'는 올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사진=MBN 제공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