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CJ ENM, 독일 분데스리가 3년 중계권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독일 분데스리가
[CJ ENM, 분데스리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CJ ENM이 독일의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 중계를 시작한다.

CJ ENM은 2021~2022 시즌부터 3년간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의 국내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고 tvN, XtvN 그리고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에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중계권에는 다음 달 17일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뮌헨이 맞붙을 독일 슈퍼컵과 매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 경기 중계까지 포함됐다.

CJ ENM은 경기 당일 중계 외에도 tvN 스포츠 공식 디지털 채널을 통한 하이라이트 영상, 최신 소식 업데이트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 선수들의 요람으로 불리는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로는 황희찬(RB라이프치히),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최근 홀슈타인 킬에서 마인츠로 이적하는 것이 알려진 이재성 등이 있다.

로버트 클라인 분데스리가 인터내셔널 CEO는 "전설적인 선수 차범근부터 황희찬, 정우영까지 한국 선수들은 항상 분데스리가 역사의 한 축이었다"며 "CJ ENM과의 계약 성사를 통해 한국 팬들과 더 가까워지고, 궁극적으로 한국 선수들이 필드에서 더 멋진 결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교은 CJ ENM 스포츠사업 총괄 국장은 "유럽 빅리그 중 하나인 분데스리가 생중계를 통해 유로2020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축구 팬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