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더 훌륭한 대한민국 선수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폐공사, 7천700개 한정 제작…수익금 일부 유소년 축구계로

연합뉴스

손흥민, 기념 메달 들고 환한 미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손흥민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한국조폐공사 '손흥민 공식 기념 메달' 공개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ryousanta@yna.co.kr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축구 국가대표이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인 세계적인 선수 손흥민(29)을 기념하는 공식 메달이 출시됐다.

한국조폐공사는 5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손흥민 기념 메달 공개 행사를 했다.

메달은 원형과 지폐형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소재는 순도 99.9%의 금 또는 은이다.

원형 메달 앞면은 득점 후 포효하는 손흥민 선수를, 뒷면에는 'SON' 문자와 등번호 '7'이 새겨진 유니폼 뒷모습을 담았다.

지폐형 메달의 앞면은 공격적인 드리블로 득점 후 환희에 찬 손흥민 선수 얼굴을, 뒷면에는 세리머니 하는 전신 모습을 디자인했다.

메달 케이스는 축구공을 상징하는 육각형 모양과 축구장을 연상시키는 도안을 채택했다. 메달을 전시할 수 있는 쇼 케이스를 결합해 '그라운드 위의 손흥민'을 표현했다고 조폐공사 측은 설명했다.

손 선수는 "대한민국 선수로서 더 열심히 하고,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격려해주는 것이라 믿고 있다"며 "메달을 만들어주신 의미를 잘 새기겠다"고 말했다.

메달은 손흥민 선수의 등번호 '7'을 의미해 7천7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다.

이날부터 18일까지 2주간 조폐공사 온라인쇼핑몰, 현대백화점 온라인몰(더현대닷컴, Hmall), 하나은행 전국 지점, 풍산화동양행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한다.

수익금 일부는 손 선수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에 쓰인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대한민국의 멋과 문화를 담은 고품격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조폐공사, 손흥민 공식 기념 메달 출시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2021.7.5 ryousanta@yna.co.kr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