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첫 기념메달 받아든 손흥민, "의미 잘 새겨 더 훌륭한 선수 되겠다" [오!쎈 현장]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규한 기자]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손흥민 기념메달’ 공개 행사가 열렸다. 손흥민이 행사에 참석해 기념 메달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07.05 / dreamer@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여의도, 이승우 기자]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월드클래스 윙포워드 손흥민(29, 토트넘)의 첫 번째 공식 기념메달이 공개됐다.

한국조폐공사각 5일 오전 여의도 더현대서울 사운즈포레스트에서 ‘손흥민 공식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손흥민 역시 직접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손흥민 “첫 공식 메달을 만들어주신 조폐공사에 정말 감사드린다. 이 자리에 서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감사한 자리다”라며 자신의 첫 번째 공식 기념메달이 제작된 소감을 밝혔다.

조폐공사는 지금까지 세계 무대에서 한국을 빛낸 스포츠스타들의 기념메달을 다수 제작했다. 한국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 한국인 최초 LPGA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박세리, 2010 벤쿠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피겨여왕’ 김연아 등이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손흥민은 “스포츠계 선배님들의 업적을 따라갈 수는 없지만 선배님들 덕분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라며 “메달을 만들어주신 의미를 잘 새기고 대한민국 선수로서 더 열심히 하고,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격려해주는 것이라 믿겠다. 앞으로 더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라는 다짐을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2015년부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다. 토트넘에서 총 280경기에 나서 107골 62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2시즌 동안 득점과 도움을 모두 10개 이상 기록한 '10-10'을 달성했다. 번리와 경기에서 터뜨린 70m 질주골로 손흥민은 EPL 올해의 골,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했다.

조폐공사는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를 높이고 있는 손흥민의 업적을 기리고자 기념 메달을 제작했다. 2020년 10월부터 관련 사업을 진행했고, 국내 최고의 화폐 디자이너가 메달 디자인을 맡았다.

이날 공개된 손흥민 기념메달은 원형과 지폐형으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 등 총 4종류로 제작됐다. 원형 메달 앞면엔 득점 후 포효하는 손흥민의 모습이, 뒷면에는 손흥민을 뜻하는 ‘SON’ 문자와 등번호 ‘7’이 새겨진 유니폼 그림이 담겼다. 지폐형 메달 앞면에는 득점 후 환희에 찬 손흥민의 모습, 뒷면에는 세리머니를 하는 전신 그림이 새겨졌다.

손흥민 기념메달은 등번호 ‘7’을 상징하는 7700개 한정 수량 제작되어 5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조폐공사 온라인쇼핑몰,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하나은행 전국 지점, 풍산화동양행 온라인몰 등에서 예약 판매된다. 판매 수익그 일부는 손흥민의 뜻에 따라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에 사용된다. /raul164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