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로봇이 온다

현대차, BTS-로봇개 춤추는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로봇개 스팟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현대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상원 기자 =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스팟’과 ‘아틀라스’ 로봇들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 춤으로 적용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또한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다소 낯설 수 있는 ‘로보틱스’를 MZ세대에게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와 방탄소년단 광고 촬영장에 놀러온 스팟을 어린이용 넥쏘 차량이 맞이하며 시작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스팟이 만나 기본적인 동작을 서로 보여주고 따라하는 장면이 이어지고 난이도 있는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개 스팟이 습득하는 모습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준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같은 느낌의 동작을 선보이는 아틀라스의 등장으로 열기가 더해지는 영상은 춤을 습득한 로봇들이 단체 군무를 보여주며 끝이 난다. 이번에 공개된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로보틱스를 알리기 위해 MZ세대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