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끊이지 않는 성범죄

공군 성추행 피해자 유족 28일 첫 기자회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검찰 수사미흡 등 문제 제기할 듯

아주경제

영안실에 안치된 성추행 피해 부사관 (성남=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 영안실에 남성 선임 부사관으로부터 성추행당한 피해 신고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공군 여성 부사관의 영정과 위패가 놓여있다. 2021.6.4 hwayoung7@yna.co.kr/2021-06-04 15:26:18/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추행 피해로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이모 중사의 유족이 28일 처음으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 수사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27일 이 중사 유족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30분 경기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유족이 직접 회견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족은 국방부 조사본부·검찰단 수사와 관련해 의견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 조사본부와 검찰단은 이 중사가 생전에 겪은 성추행 피해, 2차 가해, 지휘보고체계 등을 조사·수사하고 있다.

그러나 수사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지난 23일 "군당국이 사건을 축소·은폐하는 건 아닌지 우려된다"면서 "국방부 전체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지난 3월 제20전투비행단에서 발생한 이 중사 성폭력 사건에 연루돼 피의자로 전환한 군 인사는 지난 25일 기준 19명이다. 유족이 같은 날 제15특수임무비행단 정보통신대대장 등 4명을 가혹 행위 혐의로 고소함에 따라 피의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조현미 기자 hmch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