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무리에서 쫓겨난 인도코끼리에 두 달간 주민 16명 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리에서 쫓겨난 한 인도 코끼리의 공격으로 인해 현지 주민 16명가량이 숨졌습니다.

25일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와 AFP통신에 따르면 인도 중부 자르칸드주에서 무리에서 밀려난 한 수컷 코끼리가 지난 두 달 동안 여러 지역을 누비며 현지 주민을 공격, 잇따라 목숨을 빼앗았습니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이로 인해 주민 14명이 숨졌다고 보도했고, AFP통신은 사망자 수가 16명 이상이라고 전했습니다.

15∼16세로 추정되는 이 코끼리는 지난 22일에도 해질녘에 외출한 주민 2명을 엄니로 공격해 숨지게 했습니다.

현지 삼림 관리 공무원인 사티시 찬드라 라이는 AFP통신에 "이 코끼리는 고약한 행동이나 다른 수컷과의 경쟁 등으로 인해 무리에서 쫓겨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 이 코끼리의 행태를 조사 중이며 20명으로 이뤄진 팀이 추적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이 코끼리는 민첩한 움직임과 예측 불가능한 행동으로 추적팀을 따돌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코끼리는 하지만 주택으로 침입하거나 고의로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라이는 지나치게 가까이 다가가 길을 막거나 사진 촬영 또는 자극하는 행동 등을 보이는 사람들만 공격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국 관계자는 타임스오브인디아에 "경고를 했음에도 주민들이 돌을 던지거나 사진을 찍으며 코끼리를 자극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코끼리는 이제 22마리로 구성된 무리가 살던 지역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당국은 이 코끼리를 보호해 무리로 돌려보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주민 사이에서는 '살인 코끼리'인만큼 죽여야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도에는 약 3만 마리의 야생 아시아코끼리가 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자르칸드주에서도 2017년에 25살된 코끼리가 반년동안 주민 15명을 죽이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