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벌써 5번째…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MV 9억 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24일 조회수 9억 회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공식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가 5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24일 밤 9시 49분쯤 유튜브 조회수 9억 회를 돌파했다고 25일 오전 밝혔다. 지난해 6월 26일 공개된 지 약 1년 만이다.

이는 K팝 여성 아이돌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록이다. 블랙핑크는 전작 '뚜두뚜두'(DDU-DU DDU-DU)로 411일 만에 누적 조회수 9억 회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이를 약 50일가량 단축했다.

그동안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뮤직비디오 9억 뷰를 기록한 블랙핑크는, 이번 '하우 유 라이크 댓'까지 총 5편의 '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라는 메시지와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진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지난해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유튜브 '글로벌 톱 섬머 송'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오는 8월 데뷔 5주년을 앞둔 블랙핑크는 총 5개의 이벤트로 이루어진 '4+1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 프로젝트 중 하나인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는 오는 8월 4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