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9022968 0042021062569022968 04 0401001 world 7.1.3-HOTFIX 4 YTN 0 false true false false 1624585201000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은 인류의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최초로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이 비트코인 프로젝트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부켈레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팟캐스트 진행자 피터 매코맥과의 인터뷰에서 "이것(비트코인 법정통화 채택)이 엘살바도르뿐 아니라 인류에게도 성공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인류의 도약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세계은행(WBG)이 비트코인 통화 채택을 위한 엘살바도르의 기술 지원 요청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서는 "세계은행의 자문이나 기술지원이 이뤄졌다면 좋았겠지만, 그것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켈레 대통령은 비트코인 통화 채택이 달러 의존도를 낮춰줄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우리는 달러화 발행과 그 신규 달러가 초래하는 인플레이션에 조금은 덜 의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비트코인을 당장 국고에 보유할 계획은 없지만, 미래에는 그럴 수도 있다고 했다.

앞서 엘살바도르는 지난 9일 미국 달러 외에 비트코인도 법정 통화로 채택했다. 암호화폐가 법정통화가 된 국가는 전 세계 국가 중 엘살바도르가 유일하다.

YTN PLUS 이은비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