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덕담의 폭딜 포킹!' 농심, 숨막히는 초장기전 끝에 '1세트 승리' [LC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농심이 장기전 끝에 1세트를 잡았다.

24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1 LCK 서머' 1라운드 3주차 T1 대 농심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T1은 '칸나' 김창동, '커즈' 문우찬, '페이커' 이상혁, '테디' 박진성, '케리아' 류민석이 출전했다. 농심은 '리치' 이재원, '피넛' 한왕호, '고리' 김태우, '덕담' 서대길, '켈린' 김형규가 나왔다.

1세트에서 T1은 블루 진영을 농심은 레드 진영에서 게임에 임한다. T1은 루시안, 그라가스, 아지르, 세나, 세트를 선택했다. 농심은 녹턴, 럼블, 사일러스, 바루스, 탐켄치를 픽했다.

초반 라인전은 팽팽하게 흘러갔다. 8분 T1은 빠르게 뭉쳐서 첫 전령을 획득했다. 10분 리치와 피넛은 칸나를 노렸고 선취점을 올렸다.

12분 케리아는 덕담을 완벽하게 잡았고 탑에서 농심이 또 한 번 칸나를 잡아냈다. 15분 농심이 두 번째 전령을 차지했다. 동시에 페이커는 봇 텔을 사용해 케리아와 함께 덕담을 끊었다.

17분 농심이 드디어 첫 대지용을 차지했다. 21분 리치는 봇에 홀로 있던 칸나를 노렸지만 커즈의 합류로 오히려 당했다.

23분 농심이 두 번째 바다용을 먹었고 대신 T1은 미드 1차를 파괴했다. 28분 농심은 탑 2차를 파괴했고 T1은 세 번째 바람용을 가져갔다.

28분 농심이 미드 다이브를 시도했지만 T1도 반격을 해냈고 리치와 페이커가 교환됐다. 30분 미드에서 케리아의 이니시로 덕담이 짤렸다. 이후 T1은 바론을 치면서 한타를 열었지만 농심이 4킬을 올렸다. 한타 대승을 거둔 농심은 바론을 손쉽게 챙겼다.

32분 T1은 미드로 나오면서 고리와 켈린을 잡았고 네 번째 바람용까지 차지했다. 34분 농심이 이번에는 미드로 밀어붙였고 칸나와 페이커를 끊어낸 농심은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다.

36분 농심은 봇을 뚫었고 탑에서 리치가 테디를 솔킬냈다. 38분 피넛은 솔용으로 드래곤 3스택을 만들었다. 41분 양 팀은 바론을 두고 지독한 눈치 싸움을 펼쳤다.

42분 농심이 바론을 시도하면서 한타를 열었지만 T1이 리치를 끊고 바론을 끝내 가져갔다. 대신 농심은 바람용 영혼을 획득했다. 49분 T1이 세 번째 바론을 빠르게 먹었다. 이어진 한타, 케리아가 잡혔다. 농심은 T1의 인원공백을 틈 타 장로를 차지했다.

51분 장로를 먹은 농심은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다. 봇으로 회전한 농심은 봇 억제기까지 밀어냈다. 56분 농심은 바론을 먹었지만 봇에서 리치가 잡혔다. 57분 T1은 리치가 없는 틈을 타 두 번째 장로를 챙겼다.

양 팀의 경기는 1시간이 흘렀다. 62분 T1이 미드로 치고 나오면서 바론을 빠르게 챙겼다. 이어진 대규모 한타 커즈와 고리가 교환됐다. 세 번째 장로 타임, 농심이 커즈를 잡아내면서 장로를 차지했다.

67분 농심은 장로의 힘으로 3억제기를 파괴했다. 68분 농심은 바론을 잡아내며 T1 진영으로 밀어붙였다. 69분 농심은 바론의 힘으로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박지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