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9014063 0592021062469014063 08 0802001 itscience 7.1.4-RELEASE 59 지디넷코리아 0 false true false false 1624533720000

위메이드트리, NFT 경매 플랫폼 '위믹스 옥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아트,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 기반 경매 품목 선보일 예정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옥션 플랫폼 '위믹스 옥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8일 론칭 예정인 위믹스 옥션은 누구나, 언제나 다양한 NFT를 접하고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위믹스 월렛에 가입 후 인증을 거쳐 위믹스 옥션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자체 토큰인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튼의 클레이를 지불 수단으로 지원한다.

위믹스는 ‘옥션'과 ‘마켓' 두 가지 서비스를 병행하여 NFT 거래를 지원한다. 옥션에서는 큐레이션된 NFT를 경매로 구매할 수 있으며, 위믹스 월렛 내에 곧 오픈될 예정인 NFT 마켓에서는 유저가 소유한 NFT를 판매자가 지정하는 가격으로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다. 위믹스 옥션을 통해 낙찰받은 NFT는 마켓에서 재판매가 가능하다.

지디넷코리아



첫 경매 품목은 구글스토어·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인기 게임 ‘데스티니차일드’의 개발사인 시프트업에서 내놓았다. 시프트업은 200만 이상의 독자에게 사랑 받았던 인기 웹소설 기반의 스토리게임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하 그.공.사)‘의 한정판 NFT를 출품한다. 게임 주요 장면들의 한정판 애니메이티드 일러스트와 B.G.M에 게임 쿠폰까지 포함된 패키지 형태로 10개의 NFT를 제작했다. 낙찰자는 애니메이티드 일러스트와 B.G.M 뿐만 아니라 포함되어 있는 게임 쿠폰으로 유료 게임인 ‘그.공.사'를 다운로드 받아 소유할 수 있다.

‘그.공.사'에 이어 2주차에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2점이 출품된다. 김 대표는 한국 게임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데스티니차일드', ‘블레이드앤소울', ‘창세기전' 등으로 독보적인 창작 세계를 구축했다.

그는 개발 중인 '프로젝트: 이브'에 많은 영향을 준 2013년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최초로 공개하고, 국내외 대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과 인터뷰로 구성된 ‘애플 컬렉션’의 표지작을 선보일 예정이이다. 낙찰자에겐 러프 스케치 파일도 함께 증정하기로 했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 옥션은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진위 여부가 확실한 NFT를 경매로 판매하는 상시 플랫폼"이라며 "작품성과 화제성, 의미를 지닌 NFT들을 엄선해 믿을 수 있는 NFT 경매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