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승민 "文대통령, 김정은에 애처로운 구애…국민 울화통"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대통령, '타임' 인터뷰서 김정은에 "강한 결단력"

뉴시스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20일 오후 대구 달서구 계명대학교 산학협력관 아담스 키친에서 열린 희망22 동행포럼 창립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06.20. 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타임(TIME)'지 인터뷰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매우 솔직하고 매우 의욕적이며, 강한 결단력을 보여줬다"고 한 것에 대해 "문 대통령의 일편단심은 참 애처롭기 짝이 없다. 애처로운 구애"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이 문 대통령을 '삶은 소대가리' '특등 머저리' '미국산 앵무새'라고 조롱했는데 애처롭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김정은의 정직, 열정, 결단력이란 대체 누구를 위한 것인가"라며 "북한 인민을 위한 것인가.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것인가. 아니면 북의 핵 미사일을 말하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숱한 굴욕에도 불구하고 김정은에게 하트를 날리는 대통령의 모습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울화통이 터지는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지난 4년간의 화려한 쇼가 끝난 지금 북한 핵미사일은 실재의 위협이 됐고 개성 연락사무소는 폭파됐으며 우리 국민은 사살되고 불태워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6.25 한국전쟁 71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 우리 대통령의 김정은 찬양가를 접하니 순국선열의 영령을 대할 낯이 없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나라와 국민의 자존심마저 짓밟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타임은 이날 문 대통령 인터뷰 내용과 함께 7월호 표지 사진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해당 인터뷰는 지난 9일 여민관에서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됐다가 이날 공개됐다.

4년 전 당시 문재인 후보 인터뷰에서 '협상가'라고 평가했던 찰리 캠벨 기자는 이번엔 문 대통령 모습이 담긴 표지에 '마지막 제안(final offer)'이라는 수식어를 붙였다. '북한과의 평화를 위한 마지막 노력(makes a last push for peace with the North)'이라는 부제를 함께 달았다.

문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지금은 평화가 유지되고 있지만, 지금의 평화는 언제든지 흔들릴 수 있는 취약한 평화"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