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친구 개 봐주다 4마리에 물려 숨진 美 20대 엄마…“때려도 소용없었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맹견 핏불 4마리, 우리서 나와 여성 공격”
목격자 “몽둥이로 때려도 공격 안 멈춰”
경찰, 총 쏴 공격하는 핏불 한 마리 사살
핏불 주인 “취미와 팔려고 핏불 키웠다”
서울신문

핏불. 픽사베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20대 엄마가 친구의 집에서 맹견종인 핏불을 봐주다 갑작스러운 공격에 네 마리에 물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목격자들은 핏불에 물린 여성을 떼어내기 위해 개들을 몽둥이로 때리기까지 했지만 개들은 끝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았고 해당 여성은 참혹하게 숨졌다. 핏불 주인인 친구는 취미와 개를 팔 목적으로 핏불을 키우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23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와 피플 등 외신들에 따르면 나흘 전 오클라호마주 스키아툭의 한 주택에서 레베카 매커디(28)가 맹견인 핏불 네마리에 물려 숨졌다.

목격자는 “네마리의 핏불이 우리에서 나와 여성을 공격했다”면서 “몽둥이로 때리며 떼어놓으려고 해도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며 당시 참혹했던 상황을 증언했다.

신고를 받고 달려온 경찰도 몽둥이를 휘둘렀으나 소용이 없자 총을 발사해 매커디를 공격하던 핏불 한마리를 죽이고 다른 한마리를 쏘면서 개들의 공격을 중단시켰다.

경찰은 매커디를 공격한 핏불 중 살아있는 세 마리를 보안관실에 구금한 뒤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현장에서 사망한 매커디는 당국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으나, 사고 장소의 피와 시신에서 발견된 개 이빨 자국 등으로 미뤄볼 때 개 물림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개 주인은 취미와 판매를 목적으로 핏불을 길렀다고 진술했다.
서울신문

개에 물려 숨진 20대 엄마 매커디 - 매커디의 가족은 그의 사진과 사연을 모금사이트인 고펀드미 페이지에 공개했다. 고펀드미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美 작년 9개월간 31명 핏불 물려 숨져

미국에서 핏불 사육을 반대하는 시민단체는 지난해에도 1~9월까지만 핏불에 물려 31명이 목숨을 잃었다며 이번 사건을 비판했다.

남은 가족들은 매커디의 부고 기사를 신문에 실으며 그의 죽음을 애도한 데 이어 모금 사이트인 고펀드미에도 페이지를 개설해 그의 사진과 사연을 공개했고 이틀 만에 목표액 1만 달러의 80%인 8000달러(880만원)가 모였다.

호주 40대 여성도 핏불 공격 받아
머리·가슴·팔 중상 입고 사망


앞서 호주에서도 중년 여성이 핏불테리어 대형견 세 마리에 물려 사망하는 참변이 발생했다.

호주 일간 디오스트레일리안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9시쯤 호주 동북부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에서 북쪽으로 260㎞ 떨어진 매리보러 지역의 한 주택 뒷마당에서 41세 여성이 대형견들의 집중 공격을 받아 현장에서 사망했다.

숨진 여성은 밀톤 로드에 있는 집을 방문했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면을 목격한 주민의 신고를 받고 구조대가 급히 출동했으나 이미 피해 여성은 머리·가슴·팔 등에 중상을 입고 사망한 뒤였다.

경찰은 “그 여성을 공격한 개들은 뒷마당에 갇혀 있었는데 과거에 사나운 성향을 보였다는 기록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면서 “매우 비극적인 사건이지만 범죄의 요소는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여성을 사망케 한 개들은 매리보러 시청에 의해 포획돼 감금됐다.
서울신문

- 호주 여성이 대형견 3마리에게 물려 사망한 참극이 벌어진 주택호주 공영 ABC 방송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 핏불테리어 종. 서울신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 아메리칸 핏불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