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세븐틴, ‘유어 초이스’로 앨범 차트 1위…가온 3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현정민 기자] 그룹 세븐틴이 미니 8집으로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세븐틴은 지난 18일 발매된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와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로 가온차트 2021년 25주 차(2021.06.13~2021.06.19 집계 기준)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 다운로드 차트 정상에 오르며 3관왕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로 발매 4일 만에 앨범 판매량 114만 장 이상을 돌파하며 자체 최단기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미니 7집 ‘헹가래’와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 [Semicolon])’, 정규 3집 ‘언 오드(An Ode)’에 이어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에 이름을 올리며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에 미국 포브스도 세븐틴의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달성을 집중 조명하며 “한국에서 올해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가 됐다. 업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그룹”이라고 설명하는 등 외신 호평도 끊이지 않고 있어 이들의 월드와이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세븐틴은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로 발매 첫날에만 앨범 판매량 88만 장을 돌파하며 월드 클래스의 저력을 입증했고 역대 아티스트 앨범 초동 판매량 2위에 올랐던 미니 7집 ‘헹가래’의 초동 판매량인 109만 장을 가뿐히 돌파, 벌써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이들이 세울 신기록에 기대와 관심이 모인 상황.

더해 미국 ABC 간판 토크쇼 ‘Jimmy Kimmel Live!’(지미 키멜 라이브!)와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까지 출연을 확정 지으며 타이틀곡 ‘Ready to love’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매 앨범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세븐틴은 한층 더 짙어진 매력으로 ‘봄 세븐틴 가을 겨울’의 공식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글로벌 음원, 음반 차트를 섭렵,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 이들의 계속될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mine04@sportsworldi.com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