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86261 1192021062368986261 01 0101001 politics 7.1.3-HOTFIX 119 연합뉴스TV 0 true true false true 1624454001000

원희룡 만난 이준석, 당내 주자 띄우기…이재명에 견제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희룡 만난 이준석, 당내 주자 띄우기…이재명에 견제구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제주로 향했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모는 전기차를 타고, 킥보드를 타고 이동하는 등 '친환경 행보'를 보인 이 대표는, 당내 대권주자를 띄우며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서는 견제구를 던졌습니다.

박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준석 대표는 4·3 평화공원 위령탑 참배로 제주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4·3 문제에 대해서는 전향적이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서… 진실이 규명된 역사적 사실에 대해 겸손한 자세를 보이는 분들이 국가지도자로 인정받을 것이다…"

이어 원희룡 제주지사가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의 조수석에 앉은 이 대표는, 원 지사에게 제주보다 넓은 단위에서 국가 어젠다를 고민해 달라면서, 대권 도전을 독려했습니다.

원 지사는 정권교체는 지상명령이라고 화답하며, 여권 유력 주자인 이재명 지사를 향해 현 정권보다 더한 '막가파식 정권'이 될 수 있다고 견제구를 던졌습니다.

이 대표는 이 지시가 지금의 자리에 오른 것은 '행운'과 시혜성 복지 정책 때문이었다고 호응하며, 타협하지 않고, 막무가내식 비난을 쏟아내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한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국회 첫 출근 때 따릉이를 타 화제를 모았던 이준석 대표는 제주도에서는 친환경 이동 수단인 킥보드에 올랐습니다.

전기차에 이어, 원 지사와 함께 킥보드를 타고 점심 장소로 향한 이 대표는 오후에는 청년, 당원들과의 간담회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선 다시 한번 당내 주자들을 추켜세웠습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당내 주자들이 대부분 다 경륜이 있고, 경쟁력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앞으로 상당한 지지율의 격벽이 있을 것이다…"

이 대표는 홍준표 의원의 복당 문제는 최고위원들과 합의를 통해 진행할 것이라면서, 홍 의원이 현시점에 윤석열 전 총장 등에 대해 강경한 발언을 쏟아내는 것은 최고위원들의 결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박현우입니다. (hwp@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