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82535 0182021062368982535 06 0602001 entertain 7.1.3-HOTFIX 18 매일경제 0 false true false false 1624437486000

KBS, ‘새우튀김 환불’ 퀴즈 논란 사과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S 측이 ‘황정민의 뮤직쇼’ DJ가 최근 새우튀김 환불 다툼으로 식당 주인이 사망한 사건을 퀴즈 문제로 낸 것에 대해 사과했다.

KBS 측은 23일 오후 MK스포츠에 “선한 의도로 시작한 거지만,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시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앞서 KBS Cool Fm ‘황정민의 뮤직쇼’(이하 ‘뮤직쇼’)에서는 “이것 1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 다음 중 이것은?”이라는 퀴즈가 출제됐다. 보기에는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염통이 있었다.

매일경제

사진=KBS Cool Fm ‘황정민의 뮤직쇼’ 공식 SNS


정답이 공개된 이후에 황정민 아나운서는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며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을 두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나 한 누리꾼은 KBS 시청자권익센터 시청자 청원 게시판을 통해 해당 문제에 대해 지적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처음 이 퀴즈를 듣고 너무 놀랐다. 국민들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명분 하에 이 슬프고도 아픈 소식을 퀴즈의 한 소재로 사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타기 위해 이 문제를 맞추는 게 과연 국민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취지에 맞는지 도무지 모르겠다”고 적었다.

이어 “아직 유가족들은 그 상처와 충격에서 벗어나지도 않았을 텐데. 차라리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것이 청취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