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콘텐츠 핫&뉴] 넷마블 ‘BTS 월드’, 신규 챕터 추가…2주년 이벤트도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8을 추가하고 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챕터는 7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보낸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7’을 준비하며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날아라 방탄 이벤트 스테이지’도 추가됐다. 방탄소년단의 이색 경험 프로젝트 ‘날아라 방탄’ 두 번째 촬영일에 펼쳐지는 농사 체험 스토리가 제공된다.

게임 내 동영상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아카이브’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용자들은 ‘아카이브’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미공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5성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7월 6일까지 멤버별 카드 능력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미션 수행을 통해 매일 보상을 획득하고 25일 간 모든 미션 달성 시 ‘2주년 기념 5성 카드 선택권’을 얻을 수 있는 ‘2주년 기념 25일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접속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2주년 기념 푸시 이벤트’ 및 ‘7일 출석 이벤트’와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 트릭스터M, ‘찾았닭! 치트키’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의 ‘찾았닭! 치트키(치킨 트레저스팟 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찾았닭! 치트키’는 응모권을 모아 추첨으로 치킨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게임 내 고급 이상 ‘트레저 스팟’에서 응모권을 발굴할 수 있다. 더 많은 응모권을 얻을수록 당첨 가능성이 높아진다.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에 신규 던전 ‘거대 지하 연구소의 비밀’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매주 금, 토, 일요일 컴퍼니(이용자 커뮤니티) 아지트의 포털을 이용해 지하 연구소로 이동할 수 있다. 첫 번째 던전은 오는 25일 개방되며 보스 몬스터를 제압하면 스킬북을 제작할 수 있는 ‘연구소 일지’를 얻을 수 있다.

◆ 블리자드 ‘오버워치’, 애쉬의 데드락 챌린지 스킨 증정 이벤트 개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서 오는 7월 5일까지 ‘애쉬의 데드락 챌린지’ 스킨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PC 및 콘솔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거나 트위치를 통해 오버워치 방송을 시청하면 전설 스킨,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등 이벤트를 테마로 제작된 각종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함께 신간 오버워치 소설인 ‘데드락 저항단’의 첫 번째 장도 디지털 공개됐다. 데드락 갱단의 탄생과 베일에 싸인 애쉬와 맥크리의 과거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PC와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적용됐다.

◆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신규 OST ‘꿈의 문’ 공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신규 OST ‘꿈의 문’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라테일’의 신규 OST ‘꿈의 문’을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이용자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앞으로도 함께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아 새롭게 제작했다. 특히 ‘라테일’의 이용자가 지난 15년의 추억을 되새기며 감동과 벅차오름을 느낄 수 있는 노랫말을 담았다.

제작에는 뮤직 크리에이터 ‘다즈비’가 참여했으며 내달 2일, 9일, 16일, 23일 총 네 차례에 걸쳐 여러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OST 커버 영상도 순차 공개된다.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29일 적용 예정인 ‘라테일’ 15주년 기념 ‘라붐’ 업데이트의 1차 업데이트 페이지도 개설했다. 해상도 확장, 애완동물 스킬 개선 등의 내용이 담겼다.

◆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웹툰 하우스키퍼 주인공 합류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는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에 웹툰 하우스키퍼의 신규 캐릭터를 23일 선보였다.

신규 캐릭터는 웹툰 ‘하우스키퍼’의 주요 등장 인물인 하스티, 카이라, 마미아, 카타리나 등 총 4종이다. 웹툰 원작의 캐릭터 특징을 살린 3D 그래픽으로 재탄생했다. 이용자는 신규 캐릭터 이용은 물론 성우의 음성과 게임 내 스킬 연출 등을 게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매일 접속자에게 요원 소환 이용권, 전용 무기 코어 보급상자, 전투 기록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총사령관 레벨 20 달성 후 커뮤니티에 인증한 이용자에게는 ‘코스튬 교환권’을 선물한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도 지급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