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예수정 "폐암 숨겼던 어머니 정애란, 소풍가듯 '전원일기' 녹화에 행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예수정이 어머니인 '전원일기'의 큰어른, 어머니 고 정애란 배우를 추억했다.

MBC 창사 60주년 특집 ‘다큐 플렉스-전원일기 2021’(연출 김현기, 이하 ‘전원일기 2021’)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6.1%의 수치로 ‘다큐 플렉스’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닐슨 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최고 시청률 7.9%까지 치솟으며 오는 25일 방송될 ‘전원일기 2021’ 2부 또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원일기 2021’로 반가운 만남들이 줄줄이 이어졌지만 아름다운 재회의 순간에 함께할 수 없었던 사람도 있었다. 바로 ‘전원일기’가 막을 내리고 3년 뒤 세상을 떠난 고(故) 정애란 배우. ‘전원일기’ 출연진들 또한 20년 만의 재회 소식에 모두의 큰 어른이었던 고 정애란 배우를 제일 먼저 떠올렸다고.

이에 ‘전원일기 2021’ 제작진은 고 정애란 배우를 가장 추억하고, 지켜보았을 고 정애란의 딸 배우 예수정을 만난다. 예수정을 통해 전해 들은 내용은 생전 고 정애란 배우는 모두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전원일기’ 식구들을 사랑했다는 것. 후배 배우들에게 칭찬과 애정을 아끼지 않았던 그가 ‘전원일기’ 녹화 이틀 전이면 늘 시장에 다니곤 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예수정은 “도시락 싸가시는 게 중요했다. 후배들이랑 같이 밥 먹는 게 얼마나 좋은 건지 제가 이 나이가 되니 이해가 된다”며 “도시락을 싸 가지고 가는 걸 소풍 가는 엄마처럼 행복해 하셨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고 정애란 배우는 1991년부터 2002년 ‘전원일기’ 종영까지 폐암 투병 중에도 녹화에 참여할 정도로 ‘전원일기’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 배우 고두심은 고 정애란 배우를 회상하던 중 그녀가 항암치료를 받고 바로 전원일기 녹화를 위해 촬영장을 방문했을 정도라고 밝혀 모두를 숙연하게 했다.

또한 ‘전원일기 2021’ 제작진은 고 정애란 배우가 자신의 폐암 투병 사실을 가족들에게도 알리지 않았다는 사연을 전해 들을 수 있었다. 당시 독일에 거주하던 예수정은 한국에 있던 시어머니 연락을 받고 어머의 투병 사실을 알게 됐다고 털어놨다.

‘전원일기’ 녹화에 지장을 줄까봐 투병 사실마저 숨겼던 고 정애란 배우는 2박 3일간 입원해 항암치료를 받고 퇴원해 전원일기 녹화를 강행할만큼 작품에 대한 애정이 컸다. 그녀의 굳건한 의지와 ‘전원일기’ 후배들의 세심한 배려로 마지막까지 ‘전원일기’ 녹화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한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자세한 내용이 담긴 MBC 창사 60주면 특집 ‘다큐 플렉스-전원일기 2021’ 2부는 25일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