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내야외야] 키움, 국방부와 호국보훈의 달 기념 시구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최원영 기자] 프로야구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허홍)가 국방부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 기념 시구 행사를 진행한다.

25일 오후 6시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KIA와의 경기에 한미연합사단 최초 한·미 장교 부부인 하늘 대위와 마일스 가브리엘슨 대위가 시구와 시타를 한다.

하늘 대위의 부친은 1984년 LA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하형주 동아대 교수다. 남편 마일스 가브리엘슨 대위의 조부는 2차 세계대전에 군위관으로 참전했다. 국적은 다르지만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했다. 부부는 이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시구, 시타에 임할 예정이다.

경기 전 애국가는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에서 복무 중인 진원 일병이 부른다.

29일 오후 6시30분에 열리는 롯데와의 홈경기에는 제2연평해전 19주년을 맞아 윤영하함 승조원인 손경묵 중위가 시구한다. 윤영하함은 제2연평해전 당시 순직한 서해 6용사 중 참수리 357정의 정장이었던 윤영하 소령의 이름으로 명명된 호위함이다. 손경묵 중위는 현역 해군 장교인 부친의 뒤를 따라 입대했으며 현재 윤영하함 전투정보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키움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특별 시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월드

yeong@sportsworldi.com 사진=키움히어로즈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