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찰, 양주 로컬푸드 관련 시의원·공무원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찰이 '양주 로컬푸드' 비리의혹과 관련해 여당 소속 재선 시의원과 양주시 고위 공무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하면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뉴스핌

경기북부경찰청.[사진=경기북부경찰청] 2021.06.23. lkh@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양주경찰서는 23일 오전 8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수사관 8명을 보내 양주시의회 A의원실(더불어민주당),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전 소장 B씨의 차량 등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이들의 휴대전화와 PC 등을 증거물로 확보했으며 디지털포렌식 작업 등에 착수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4월 전남 해남군의 염전 컨테이너 건물에 은신해 있던 C씨를 체포했으며 공범 D씨와 함께 지방재정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경찰과 법조계 등에 따르면 C씨는 양주시 로컬푸드 운영 보조금 관련 허위 청구하는 수법으로 2억9100만원을 빼돌리고 로컬푸드 매장 관련 보증금 1600만원을 챙긴 혐의 등이다.

양주 로컬푸드 만송동 1호점은 지난 2월 말께, 회암동 2호점은 3월 중순께 문을 닫았다. C씨는 보조금을 반납하지 않고 농민 수백명으로부터 받은 출자금도 돌려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의원은 C씨와 유착관계 의혹을 받고 있으며, 간부 공무원 B씨는 허술하게 관리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