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나얼 출격 ‘놀면 뭐하니?’, 비드라마 화제성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가수 나얼이 출연한 ‘놀면 뭐하니?’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분석한 6월 3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가수 나얼의 첫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더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였다. 전주와 비교해 화제성은 40.90%, 비드라마 순위는 4계단 올랐다.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나얼을 본 네티즌은 ‘신기하고 반갑다’, ‘앞으로 자주 봤으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다수 남겼다.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얻은 나얼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등극했으며, 유야호로 활약중인 유재석은 출연자 화제성 3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5.67% 감소한 채널A/SKY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였다. 지난 방송에서 707부대가 결승을 목전에 두고 최종 탈락하여 SSU와 UDT가 결승에서 맞붙게 되었다. 이 밖에 출연자 김상욱이 AFC 16 대회 인터뷰 당시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세븐틴의 에스쿱스, 호시, 승관이 게스트로 출격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이었다. 세븐틴 호시와 승관은 1라운드와 2라운드 모두 1차 시도만에 정답을 맞히며 명예의 전당에 등극해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호시와 합동 무대를 선보인 샤이니 키(Key)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5위에, 넘치는 예능감을 한껏 발산하며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킨 세븐틴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6위, 첫 회에 이어 이번 방송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준 승관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가 차지했다. ‘나혼산’은 2주 연속 4위 자리를 유지했으나 전주 대비 화제성은 6.81% 감소하였다. 사이먼 도미닉의 일상에서 연예인을 사칭하는 인물을 방송에 등장시켜 논란이 되며 네티즌의 질타가 빈번하였다. 한편 농구선수 허훈에게는 긍정적 반응이 다수 발생했다. 남다른 패션 감각과 자존감 높은 모습을 보여준 허훈에게 네티즌은 ‘유쾌하고 매력있다’ 등의 시청의견을 남겼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사이먼 도미닉이 2위, 허훈이 4위에 진입했다.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8.06% 감소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이었다. 이날 방송은 이광수 하차 후 첫 레이스로, 오락동호회 회원으로 변신한 멤버들은 배신이 난무한 심리전을 펼쳐 큰 웃음을 선사했다.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08% 오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차지했다. ‘신묘한 씨앗 사전’ 특집으로 꾸며진 지난 방송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꼬마PD로 출연했던 이예준부터 시드볼트 관리자 이하얀, 온기의 씨앗을 심는 우체부이자 SG워너비 김진호의 어머니인 노기화, 고(故) 이태석 신부의 제자인 토마스 타반 아콧이 출연해 잔잔한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비드라마 화제성 7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전주 대비 화제성 27.06% 상승)'이었으며, 이날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최초 공개한 브레이브걸스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7위에 올랐다. 8위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19.82% 감소)’였으며 임영웅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를 차지했다. 9위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전주 대비 화제성 38.04% 감소)', 10위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16.70% 상승)’ 순이었다.

이 밖에 KBS2 음악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첫 진입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14일부터 2021년 6월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6월 21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이지영 스타투데이 인턴기자]

사진ㅣ매일경제 스타투데이 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