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태경 "'윤석열 X파일', 이재명 지사와 다른 케이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권 도전을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윤석열 X파일'에 대해 "불법 사찰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과 함께 "이재명 지사와는 케이스가 다르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윤석열 X파일'을 언급하며 "유사한 경험을 많이 한 입장"이라며 "조언을 드리면 정치인은 발가벗는다는 심정으로 모든 의혹이나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 의원은 이를 두고 이날 BBS 라디오에서 "(윤석열 X파일과) 이 지사와는 케이스가 다르다"며 "이 지사도 사적인 부분이 공개된 적이 있지만, 이는 가족들과의 말싸움을 가족이 녹음해 공개한 것이기 때문에 이 지사의 책임"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지금은 윤석열 쪽 가족이 이것을 폭로하는 것도 아니"라며 "윤 전 총장과 결혼하기 전에 있었던 그런 사적인 일들을 공개해야 되는가? 그걸 지켜주는 게 민주주의이고, 폭로하고 비난하는 건 독재국가"라며 윤 전 총장을 두둔했다.

하 의원은 '윤석열 X파일'과 관련해 "어제 전체는 아니고 6페이지 정도를 봤다"며 "목차를 쭉 보면 윤석열 개인이 아니라 윤석열 가족의 사생활, 굉장히 내밀한 프라이버시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인들이 알 수 없는 내용"이라며 "몰래 사찰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는 내용이 태반 이상"이라고도 했다.

또 "야당이 작성할 수 없는 내용이고, 권력을 가진 사람들만 알 수 있는 내용"이라며 "윤석열 X파일이 공개되면 국민이 '이 정권이 사찰을 하느냐'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부연했다.

박경준 기자(kjpark@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