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T,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야구장’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타버스로 라이브 팬 미팅 등 새로운 경험 제공

트렌드 맞춰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 선뵐 예정

인더뉴스

kt 위즈 황재균 선수가 경기 시작 전 메타버스를 활용해 라이브 팬미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ㅣ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23일 네이버제트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 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버스 내 만들어진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코로나로 인해 직접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선수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장소입니다. 현재 관중이 30%로 제한된 상황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야구장을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KT는 ‘kt wiz’ 홈 경기 시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팬미팅을 비롯해 응원가와 응원 동작 배우기 등 새로운 경험을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된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제공합니다.

팬들은 본인들의 얼굴을 아바타로 제작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한 본인의 활동을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로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릴 수 있습니다.

kt wiz의 메타버스 공간은 평소 출입이 제한된 ▲락커룸 ▲불펜 ▲응원단상 3개의 존(MAP)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인 ▲아바타 ▲유니폼 등 총 15종 아이템 구매 ▲비디오 부스 등 공간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22일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에서 진행된 라이브 팬 미팅에는 kt wiz의 황재균 선수가 참여했습니다. 실제 오프라인 팬미팅과 동일하게 팬 미팅에 참여한 팬들은 황재균 선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아하는 선수의 락커 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불펜 연습 공간에서 실제 선수들의 투구 모습을 재연해 보는 등 일일 선수 체험도 제공됐습니다.

황재균 kt wiz 선수는 “코로나로 인해 더욱더 제한된 팬과의 소통이 이렇게 코로나 걱정 없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이뤄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팬과 선수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며 “KT는 신기술과 트렌드를 접목한 색다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KT는 앞으로 케이티 위즈 파크 메타버스 공간에 라이브 응원과 가상공간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프로야구를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