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7년 장수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서 대박 '역대 최대 분기 매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고용준 기자] 엠게임의 간판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 지역서 사상 최대 현지 매출과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엠게임은 23일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현지 매출이 지난 6월 18일을 기점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6월 18일까지 현지 매출 집계 결과, 서비스 이래 역대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 4분기 매출을 뛰어넘었다. 지난 6월 21일까지 현지 누적 매출은 지난해 4분기 현지 매출 대비 약 7.3% 가량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4,5월 총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27% 상승, 같은 기간 2배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2분기가 게임업계 전통적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다.

대만 지역 매출도 눈길을 끈다. 지난 4,5월 총 현지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72% 상승했으며, 2개월 매출의 총합은 지난 1분기 매출 대비 31% 증가했다. 지난 5월까지의 총 매출액은 2020년 총 매출액의 78%를 이미 달성했다.

중화권의 이 같은 매출 상승세는 적재적소에 진행된 이벤트와 꾸준한 업데이트의 결과로 풀이된다고 엠게임측은 설명했다. 유저들이 오랜 기간 원했던 장비, 액세서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후, 강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연속성 있는 이벤트로 유저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킨 것이 매출 견인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 실장은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에서 2019년 공성전 업데이트 후 급격하게 증가한 유저들을 광군제 이벤트로 사로잡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며, “오는 7월 신규 서버를 오픈 할 계획으로, 이벤트 및 아이템의 수익모델을 강화해 실적을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장기간 흥행의 비결에 대해서는 “풍부한 해외 서비스 경험 노하우로 각 나라 유저들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한 것이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 2004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5년부터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 진출했다. 중화권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장수 인기 게임이다. 2020년 기준 엠게임의 전체 매출액 중 해외 매출 비중은 64%로, 그 중 중화권 매출은 29%를 차지하고 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열혈강호 온라인. / 엠게임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