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놀면 뭐하니?'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두 달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놀면 뭐하니?'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한국갤럽이 6월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선호도 7.2%로 2021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한국갤럽은 2013년 1월부터 매월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놀면 뭐하니?’는 지난달(7.7%)에 이어 두 달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6월 3주 비드라마 전체 TV화제성 1위,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도 ‘나얼’로 ‘놀면 뭐하니?’에서 배출됐다. 예능에서 쉽사리 볼 수 없는 인물인 나얼이 출연하면서 나얼과 유야호의 케미에 대중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 밖에도 비드라마 부문 동영상 조회수, VON 게시글 수에서도 1위를 차지해 ‘놀뭐’ 파워를 보여주었다.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7.1%(2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6월 3주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놀면 뭐하니?’는 시청률과 화제성, 감성적 TV프로그램 선호 지표 모두 정상을 휩쓸어 대국민 인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한층 더 탄탄히 다졌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에서는 유야호가 ‘MSG워너비’의 ‘M.O.M’과 ‘정상동기’를 각각 박근태 작곡가, 나얼&영준에게 녹음 디렉팅을 받게 해, 그들의 황홀한 음색을 뽐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국내 음원 차트를 휩쓴 일명 ‘갓근태’ 작곡가와 ‘브라운 아이드 소울’로 정상을 찍은 나얼&영준이 개성 넘치는 MSG워너비의 목소리를 어떤 궁극의 하모니로 이끌어낼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깜짝 스포일러 라이브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약 4만 명의 시청자가 동시 시청하는 등 ‘놀면 뭐하니?’는 폭발적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오는 26일 방송에서는 팬애칭 선정, 활동곡 무대 등이 담긴 라이브 소통 현장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등이 6월 3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제공| MBC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