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37102 0602021062268937102 03 0304001 economy 7.1.4-RELEASE 60 메트로신문사 0 false true false false 1624324830000

SK이노베이션 헝가리 법인, 지역 환경 개선 위해 자원봉사 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유럽 배터리 시장의 전진기지가 위치한 헝가리 코마롬시 지역사회를 위해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8일(현지 시간) 현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법인인 SK Battery Hungary(SKBH) 구성원들이 지역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헝가리를 낙점해 2019년 10월 연간 생산능력 7.5GWh 규모의 제1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현재 9.8GWh 규모의 제2 공장도 짓고 있다. 올해 초 31GWh 규모의 제3, 4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사업에 앞서 현지 지역사회와 소통 및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소통 및 협력이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이자, 동반성장의 기초가 된다는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이다.

SKBH 한상규 CEO는 "기업 시민이 된다는 것은 기부를 한다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규모와 상관없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 2030 및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마련했다. 2019년 기존 사업의 환경 부정 영향을 축소하고, 친환경 사업 모델 개발을 통해 환경 마이너스 가치를 상쇄하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환경부정영향을 0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SKBH 한상규 CEO는 현지 구성원 30여 명과 함께 사업장 인근 산업단지에서 아카시아 초목 심기, 비료 주기, 물 주기, 잡초 제거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 및 추니네 베르털런 유디트 코마롬 시의원 등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아틸라 몰나르 헝가리 코모롬 시장은 "코마롬시를 대표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경제와 사회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행보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 코마롬시의 공익재단 3곳을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2년 동안 1천5백만 포린트(한화 약 6천만 원)를 지원했다. 또한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코마롬시 지역주민의 방역과 안전을 위한 목적으로 1천6백만 포린트(한화 약 6천3백만 원)를 전달했다.

SKBH 한상규 CEO는 "SK Battery Hungary 구성원과 코마롬시의 참여로 헝가리 현지에서 첫 번째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돼 매우 기쁘다. SK이노베이션의 자원봉사 활동은 국내외를 불문하고 회사가 자랑스럽게 여기는 기업문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를 위하는 일이지만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실제로 우리 구성원들도 하나가 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사회로부터 도움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마롬시와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SKBH는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과 궤를 같이 하며 헝가리 현지에서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