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단독] 장성철 "윤석열, 의혹 너무 많아 해명하다 날 샐 것...국민 선택 받기 어렵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야권의 유력한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의혹이 담긴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을 입수했다고 밝힌 정치평론가 장성철 공감과논쟁 정책센터 소장이 22일 "윤 전 총장의 의혹이 너무 많다"며 "해명하다가 날을 샐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소장은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윤석열 X파일을 본 결과) 윤 전 총장의 의혹이 너무 많아 공방으로 가더라도 계속 해명만 하다가 날이 샐 것 같다"며 "현재 윤석열 캠프의 대응 수준과 능력, 시스템을 가지고는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에서 열린 개장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21.06.09 dlsgur975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 소장은 '파일을 봤을 때 윤 전 총장이 국민들에게 지지를 받기 힘들어 보이나'라는 질문에 "선택받기가 어려워 보인다"고 답했다.

장 소장은 해당 파일의 출처에 대해 "여당"이라며 "야당에서 아무리 할 일이 없다고 앉아서 윤 전 총장을 공격할 자료를 만들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해당 파일을 공개할 생각은 없느냐'는 질문에 "(파일을 공개했을 때) 윤 전 총장 측에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된다고 하더라"라며 "저도 외부에 공개할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장 소장은 최근 라디오에서 해당 파일을 입수한 뒤 국민의힘 지도부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준석 대표와 김재원 최고위원가 접촉했다고 밝혔다. 장 소장에 따르면 이 대표는 전화를 받지 않았고, 김 최고위원은 해당 파일을 거부했다고 한다.

장 소장은 '이 대표가 전화를 준 적이 없나'라는 질문에 "없었다"고 짧게 답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 소장을 향한 비판이 있는 것에 대해선 "섭섭하기도 하고 기분이 나쁘기도 하다"며 "그러나 그 사람들은 그 사람들 나름대로의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해는 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장 소장은 지난 21일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윤석열 X파일) 문건은 10페이지 분량의 2개"라고 밝혔다.

장 소장은 "하나의 문건은 4월 말쯤에 작성된 것 같다"며 "구체적 날짜까지 적시돼 있고 윤 전 총장의 A~Z까지 총정리돼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면 좌우명은 뭐냐, 어디서 태어났냐, 어디서 근무했냐, 처는 어떤 사람이냐, 장모는 어떤 사람이냐, 이 사람들은 어떤 의혹이 있냐, 이런 게 정리된 게 하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하나의 문서는 6월 초에 작성된 것 같다"며 "윤 전 총장의 의혹, 처의 의혹, 장모의 의혹 등이 쭉 나와 있고 항목별로 의혹이 정리돼 있는데 정치적 판단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윤 전 총장이 출마를 할 경우 공격하려고 하는 측에서 만들어졌다고 추측해봤다"고 말했다.

입수 경위에 대해선 "정치권에 20년 있다 보니까 이런 정보를 작성하거나 유통하고, 정보들에 해박한 능력이 있는 분들을 많이 안다"며 "그분들이 '윤 전 총장과 관련해서 이런 얘기도 있는 문건이 있어요'라고 하면서 지난주 초에 저에게 전달해줬다"고 말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