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기 걱정 없는 캠핑, 차박에 딱 맞는 'ESS큐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차박/ 캠핑에서 전기를 사용하지 못해 불편한 점이 많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배터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부족한 전기를 대신할 보조배터리, 그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기(주행충전기, 태양광충전기, AC충전기), AC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인버터 (유사정현파, 정현파) 등 집 밖을 나가는 순간 부족한 전기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전기용품들이 다양하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파워증강시스템 개발기업인 (주)암코(대표 엄진환, 배한철)는 올인원 파워뱅크시스템인 'ESS큐브'를 출시하였다.

ESS큐브는 이러한 다양한 배터리 제품을 통합하여 ESS큐브만 있으면 차박/ 캠핑을 가서 전기 사용에 불편함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밝혔다. 용량이 2KW정도로 헤어드라이기, 핸드폰, 온열매트, DC에어콘, 선풍기 등 일반적인 전기제품에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평소 트렁크 공간에 탑재해서 다닐 수 있어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완충 상태가 아니어도 2~2시간 반 정도 운행하면 완충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차박/캠핑을 떠날 수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암코 관계자는 트렁크에 올인원파워뱅크 ESS큐브를 가지고 다니면 2시간 정도의 주행으로 전기제품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중국산 배터리나 불안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고 고용량 BMS와 정격단자, 정격배선규격을 준수하여 안전한 제품이어서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잇템이라고 강조했다.

캠핑을 떠나는 많은 캠프족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비싸고 예약도 어려운 캠핑 환경에서 경제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캠핑/차박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선물로 'ESS큐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올인원캠핑 키친시스템인 '키친큐브'도 같이 개발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관심 가질만 하다.

[매경비즈 유규식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