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與, 오늘 의총서 윤미향·양이원영 제명 조치 정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윤미향(왼쪽),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의원총회를 열고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비위 의혹이 제기된 양이원영·윤미향 비례대표 의원에 대한 출당 조치에 나선다.

당헌 당규상 국회의원인 당원을 제명하기 위해선 의원총회에서 재적 의원의 과반이 찬성해야 한다.

앞서 당 지도부는 국민권익위원회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관련 의혹을 받는 의원 12명에게 탈당 조치를 정했다. 다만 비례대표인 양 의원과 윤 의원은 자진 탈당이 아닌 출당 조치를 통해 의원직을 유지하도록 했다.

권익위 조사에서 윤 의원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이, 양 의원은 농지법 위반 의혹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지역구 의원 10명 중 김수흥, 김주영, 문진석, 서영석, 윤재갑, 임종성 의원은 탈당 권유를 수용했고, 김한정, 김회재, 오영훈, 우상호 의원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탈당을 거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송영길 대표는 전날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전라남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탈당계를 제출한 윤재갑 의원을 거론하며 "눈물이 났다"며 "딱 봐도 문제가 안되는 사안인데도 이런 결정을 해준 데 대해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를 보낸다"고 밝히기도 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