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6위 등극→'알콜-프리' 뮤비 1억뷰 돌파.."자체 최단 기록"[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의 3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 6위에 등극하면서 글로벌 팬덤 확장과 인기 상승세를 여실히 증명했다.

빌보드가 20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6월 11일 정식 발매한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는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6위에 올랐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이 발매한 미니 앨범 사상 최고 성적으로 트와이스는 'K팝 대표 걸그룹'로서 빛나는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아울러 'Taste of Love'는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라 월드와이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트와이스는 미니 9집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로 지난해 6월 '빌보드 200'에 200위로 첫 진입한 뒤 12월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으로 72위에 오른 데 이어 세 번째 만에 '빌보드 200' 톱 10안에 오르는 비약적 상승세를 이어가며 차기작에서 이룰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에 앞서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엘런 드제너러스쇼'에 출연해 타이틀곡 'Alcohol-Free'(알콜-프리)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행보를 이어갔고, 앨범 발매와 함께 3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타이틀곡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 65위에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울러 'Alcohol-Free' 뮤비는 20일 오후 7시 37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하며 '15연속 1억 뷰' 기록을 썼다. 공개 약 11일 1시간만이자 전작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의 기록을 10시간 단축한 자체 최단 기록으로,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모든 활동곡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 연속 히트를 입증했다.

지난 5월 15일에는 일본 싱글 5집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 뮤비가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서며 일본 발표곡 ’Candy Pop’(캔디 팝), ’TT -Japanese ver.-‘(TT -일본어 버전-)을 포함한 통산 17편의 1억 뷰 기록을 쌓아올렸다. 이 기록으로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가장 많이 보유한 팀이 된 트와이스는 'Alcohol-Free'까지 추가해 한 달 만에 신기록을 또 한 번 경신하며 팀의 위상을 드높였다.

트와이스는 새 미니 앨범 'Taste of Love'으로 컴백해 인기몰이 중이다. 신보 발매에 앞서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기록하고 미니 9집 'MORE & MORE', 정규 2집 'Eyes wide open'에 이어 3연속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또 17일 Mnet '엠카운트다운'과 20일 SBS '인기가요' 등 국내 음악 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살랑이는 웨이브, 정열적인 라틴 댄스 동작 등이 돋보이는 신곡 퍼포먼스와 아홉 멤버의 빛나는 비주얼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잡았고, 음악 방송 무대 영상뿐만 아니라 각종 퍼포먼스 콘텐츠 역시 높은 조회 수를 달리고 있다.

신곡 'Alcohol-Free'는 '트와이스표 뉴 서머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에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트와이스는 리스너들을 매혹적인 휴양으로 이끄는 로맨틱 서머송 'Alcohol-Free'를 통해 2018년 7월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와 2020년 6월 'MORE & MORE'로 증명한 '청량와이스' 히트 공식을 재입증하고 올여름을 정열의 계절로 장식하고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