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광현 타임] 야속한 더블헤더…김광현, ATL전 4이닝 1실점 호투에도 조기 교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호투했으나,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대타와 교체됐다.

김광현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더블헤더 2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김광현 4이닝 3피안타(1피홈런) 1볼넷 2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으나, 대타와 교체돼 패전 위기에서 이날 경기를 마쳤다. 7이닝 더블헤더 경기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에 김광현은 조기 교체됐다.

애틀랜타는 김광현을 상대로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우익수)-프레디 프리먼(1루수)-오지 알비스(2루수)-오스틴 라일리(3루수)-댄스비 스완슨(유격수)-아브라암 알몬테(좌익수)-기예르모 에레디아(중견수)-케빈 스미스(포수)-드류 스마일리(투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김광현은 1회말 선두타자 아쿠냐 주니어에게 볼넷을 줬다. 무사 1루에 프리먼을 중견수 뜬공, 알비스를 2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김광현은 2사 1루에서 라일리를 2루수 땅볼로 막아 이닝을 끝냈다. 0-0이 이어지는 2회말에는 선두타자 스완슨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무사 1루에 알몬테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김광현은 에레디아를 유격수 직선타, 스미스를 1루수 땅볼로 봉쇄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3회초 1사 주자 없을 때 김광현은 경기 첫 타석에 나섰다. 김광현은 3구 삼진으로 아웃됐다. 3회말 김광현은 선두타자 스마일리를 삼진으로 막았다. 1사 주자 없을 때 아쿠냐 주니어에게 중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2-0로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스트라이크를 잡으러 들어간 슬라이더가 아쿠냐 주니어 방망이에 걸려 담장 밖으로 넘어갔다.

0-1이 이어지는 4회말 김광현은 선두타자 라일리에게 3루수 쪽 내야안타를 내줬다. 무사 1루에서 김광현은 스완슨을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알몬테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고, 3루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더블플레이가 만들어져 이닝이 끝났다.
김광현은 0-1로 뒤진 5회초 2사 주자 없을 때 대타 레인 토마스와 교체돼 패전 위기에서 이날 경기를 마쳤다. 김광현 대신 타석에 선 토마스는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제보>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