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자매' 전혜빈♥김경남, 이보희 위해 결국 헤어짐 선택..충격 '멈춤엔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이렇게 구질구질 헤어지는 것도 짜증난다”

KBS2 ‘오케이 광자매’ 전혜빈이 김경남을 향해 이별을 선언한 가운데, 김경남이 이보희와 이병준의 관계를 두 눈으로 목격하고 충격에 휩싸였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극본 문영남/연출 이진서/제작 초록뱀 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28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부 29% 2부 31.5%를 기록했다. 더불어 이날 방송된 전 채널, 전 프로그램을 모조리 통틀어 시청률 1위를 수성하며 범접할 수 없는 ‘주말극 왕좌’의 압도적인 위용을 입증했다.

극 중 이광식(전혜빈)은 연인 한예슬(김경남)과 이모 오봉자(이보희)로 인해 일하면서도 집중하지 못하고 착잡해했던 상태. 웨딩드레스를 맞추러 가는 이모 오봉자와 동행한 이광식은 오봉자가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에 “이제 행복해도 돼. 그동안 고생한 거 다 날려버려”라며 탄성을 내질렀다. 오봉자도 “너한테 젤 먼저 축하받고 싶었어”라며 이광식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고, 이광식도 “이모 꼭 행복해야 돼. 내거까지 몽땅”이라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어 턱시도를 입은 한돌세(이병준)와 웨딩드레스를 입은 오봉자가 감격에 겨워하며 손을 맞잡았고 한돌세는 “웨딩드레스 입히는 데 35년이 걸렸다”라며 목이 메었다. 함께 눈물을 흘리는 두 사람의 모습에 이광식도 울컥하며 눈물을 떨궜다.

오봉자와 한돌세의 행복한 모습에 괴로워하던 이광식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한예슬이 “한참 연습하다가 우리 1번 생각나서”라는 말과 함께 꽃을 건넨 후 사라지자, 결심을 굳힌 듯 “헤어지자”라고 문자를 보냈다. 곧바로 이광식에게 달려온 한예슬은 어떻게 문자로 이별 통보를 하냐며 이유에 대해 물었지만, 이광식은 냉정한 태도로 “너랑은 미래가 안보여. 나하고 안 어울려”라며 독설을 쏟아냈다. 한예슬이 “진심 아니지”라며 재차 확인했지만, 이광식은 “진심 맞어. 이렇게 구질구질 헤어지는 것도 짜증난다”라고 독하게 내쳤다. 결국 한예슬은 “널 잡지도 못하는 내가 이렇게 초라할 수가 없다. 이젠 너 없이 살 수 없게 해놓고”라며 눈물을 글썽였지만, 이광식은 “암말도 하지 마. 그냥 가줘”라며 매몰차게 굴었다. 끝내 한예슬은 나가버렸고 그제야 이광식은 꾹꾹 참았던 울음을 터트리며 아프게 흐느꼈다.

이후 이광식은 오봉자에게 결혼식에 한돌세의 자식들이 오냐고 조심스럽게 물었고, 오봉자는 자신의 존재를 알고 반대하는 것 같다며 걱정을 쏟아냈다. 이에 웨딩드레스 입은 오봉자, 한돌세의 오열과 그 여자를 용서 못한다고 분노했던 한예슬을 떠올린 이광식은 한예슬을 불러낸 후 “아버지...용서해드리면 안될까? 이왕 결혼하시기로 한 거 좋게 보내드리는게”라며 운을 뗐다.

한예슬이 다시 만나자는 줄 알고 왔는데 겨우 할 말이 그거냐며 분통을 터트리자, 이광식은 어렵게 “이민...갈 수 있니? 어디 멀리 떠나서 살수 있냐고”라는 말을 꺼냈던 터. 그러나 이광식의 말을 오해한 한예슬은 “이민? 정떨어지라고 별짓 다하는 구나”라면서 나가버렸다.

그 사이 이광식에게 이상한 느낌을 받은 오봉자는 한예슬을 호출했고, 한예슬은 “아마 평생 못 잊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제 맘도 이쯤에서 접기로 했습니다”라고 이광식의 이별 통보를 알리며 눈물을 쏟았다. 그리고 한예슬은 연습실로 돌아와 기타를 치며 이광식과의 추억을 되새기던 중 홀로 오열을 터트렸다. 더욱이 방송 말미에는 한예슬이 한돌세가 오봉자의 머리를 다정하게 매만져주는 것을 목격한 후 모든 걸 파악한 듯 그대로 정지해버리는 ‘충격 멈춤 엔딩’이 그려져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에 대한 귀추를 주목시켰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믿을 수가 없어요! 식슬이커플 진짜 어렵게 돌고 돌아 재회했는데 결국 헤어지는 건가요ㅠㅠ”, “예비 이모부의 아들....이라니 족보가 매우 꼬였지만... 안 헤어지고 행복할 순 없는 건가요!”, “광식아, 예슬이한테 진실은 말을 해줘야지. 갈수록 그렇게 혼자 고민인거니?”, “광식이도 불쌍하고 예슬이도 불쌍하고....사랑하는 저 둘이 대체 무슨 죄!”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오케이 광자매' 29회는 오는 26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오케이 광자매' 방송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