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태경 "尹과 내가 양강구도…秋는 추나땡, 나와주면 땡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 내부 시스템의 북한 해킹 사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대통령 선거에서 자신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양강구도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지난 15일 오전 비대면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21일 하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결국은 윤 전 총장과 제가 양강 구도가 될 것이라고 본다"며 "윤 전 총장이 대표하고 있는 가치는 최소한의 공정이다. 그게 새로운 시대 가치는 아니다. 그것도 문재인 정권이 불공정한 정권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반사 작용이 반영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준석 돌풍'에 대해 하 의원은 "그만큼 시대 교체에 대한 국민의 열망이 크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국민들은 누가 시대 교체를 가장 잘 이뤄낼 수 있는가를 평가할 것"이라며 "그런 점에서 제가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차차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출마를 결심한 계기를 묻는 말에 하 의원은 이준석 현상 덕분에 용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원래 처음 시험 치는 사람의 출마는 다 갑작스럽게 느껴진다. 오히려 참신한 후보라는 장점이 있다"며 "지금 우리는 21세기에 사는데 국가 리더십은 20세기 후진국형이다. 그 후진 리더십의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게 청년"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시대를 교체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라며 "최근 '이준석 현상'을 통해서도 용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5일 대통령 후보 경선 출마를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언하고 있다. [하태경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서는 경쟁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서는 사실상 야권의 선거대책본부장이라고 평가했다.

하 의원은 유 전 의원에 대해 "안 봐줄 것"이라며 "1등이 목표고 3·4등은 목표가 아니다. 시대 변화의 무게를 누가 더 잘 느끼고 있느냐가 대권 레이스의 결과를 좌우할 것이라고 본다"고 했다.

이어 추 전 장관에 대해 그는 "사실상 윤석열 선거대책위원장을 하시던 분"이라며 "내심 여당이 말리고 싶을 것이다. 거의 트로이 목마 아닌가. '추나땡'이다. 추미애 나와주면 땡큐"라고 비꼬았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