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기가요' 트와이스, 이변 없이 1위..브레이브걸스원위 컴백→뱀뱀유겸 솔로 데뷔[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6월 셋째주 1위를 차지하는 트와이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트와이스 쯔위는 "'Alcohol-Free' 사랑해주신 원스분들 감사드리고 같이 고생해주는 스탭 오빠, 언니 감사드린다"며 '인기가요' 1위 소감을 밝혔다. 또한 트와이스 쯔위는 "멤버들도 고맙고 고생 많았어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멤버들을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OSEN

그룹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는 지난 16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로 '인기가요' 컴백 무대를 펼쳤다. 원위는 타이틀곡 '비를 몰고 오는 소년'으로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는 물론, 독보적인 음색을 과시하며 시청자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원위 키아는 파워풀한 래핑 실력을, 하린과 강현은 수준급 드럼기타 실력을 자랑하기도. 또한 원위 용훈은 감미로우면서도 완벽한 고음으로 '비를 몰고 오는 소년'의 킬링 포인트를 깔끔하게 소화했다.

원위의 신곡 '비를 몰고 오는 소년'은 비가 올 때만 찾아오는 '너'를 생각하며 항상 비가 내리기만을 간절히 바라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트랙으로 멤버 강현의 자작곡이다. 운명적인 만남과 필연으로 이어지는 사랑을 원위만의 자유로운 화법으로 노래한 것 또한 특징이다.

OSEN

브레이브걸스는 컴백 무대에 앞서 '인기가요' MC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아레스 오늘 또 만났네요. 반가워요"라며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넨 브레이브걸스는 "나오자마자 많은 관심 주셔서 감사하고, 올 여름은 '치맛바람'과 브레이브걸스와 함께해요"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렇게 많은 사랑 주실 줄 몰랐는데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더 많이 들어주세요"라고 덧붙이기도.

이후 브레이브걸스는 "'치맛바람'은 아주 신나는 댄스곡이다. 파도춤과 치마춤이 있다"며 신곡 '치맛바람'의 포인트 안무를 소개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지난 17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Summer Queen'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치맛바람'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중독성 강한 곡으로 올해 여름 시원하게 불어올 '브레이브걸스'의 바람, '브걸바람'을 치맛바람이라는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갓세븐 완전체에 이어 솔로 데뷔한 유겸, 뱀뱀도 '인기가요'를 찾았다. 유겸은 "뱀뱀과 같이 활동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고 오늘도 같은 대기실을 썼다", 뱀뱀은 "나도 너무 든든하고 서로 무대를 보니까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뱀뱀은 "나는 아주 밝고 안무도 완전 신나는 곡이다", 유겸은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 모든 곡을 라이브로 소화하기 위해 연습도 열심히 했다"며 솔로 데뷔 무대를 기대케 만들었다.

OSEN

뿐만 아니라 갓세븐 뱀뱀은 "'riBBon'은 아주 밝고 희망적인 가사로 뱀뱀의 매력을 담은 곡이다", 유겸은 "'네 잘못이야'는 '네가 왜 이렇게 사랑스러울까', '네가 왜 이렇게 좋을까?'에 대해 '이게 다 네 잘못이야'라고 말하는 곡이다"며 자신의 신곡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본격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인 브레이브걸스는 'Pool Party (Feat.이찬 of DKB)'와 '치맛바람'을 열창하며 더운 여름 안방극장에 시원함을 안겼다. 브레이브걸스는 핑크, 옐로우, 실버, 오렌지 등 다채로운 컬러가 인상적인 반짝이 의상을 입고 무더위를 날리는 쿨한 매력을 과시했다.

특히 브레이브걸스는 동작이 많은 격한 안무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뽐내며 '인기가요' 시청자들의 눈호강과 귀호강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지난 14일 두 번째 정규앨범 'CONNECTION'을 발매한 업텐션은 신곡 'SPIN OFF'로 '인기가요'에 컴백했다.

한편 오늘(20일) SBS '인기가요'에는 고스트나인(GHOST9), 라잇썸(LIGHTSUM), 뱀뱀(BamBam), 브레이브걸스, 업텐션(UP10TION), 에버글로우, 엔플라잉(N.Flying), 원위(ONEWE), WayV KUN&XIAOJUN, 위아이(WEi), 유겸(YUGYEOM),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트와이스(TWICE), 하성운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인기가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