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과기정통부, 'NTIS 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달 20일까지 공모작 접수, 5개팀에 총 500만원 상금 수여

'NTIS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

이데일리

NTIS 블로그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NTIS 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대회는 ‘NTIS 발굴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신규 서비스 및 기존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공모작을 접수한 뒤 1차 평가를 거쳐 10개팀을 대상으로 공동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최종 평가를 통해 창의성과 활용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제안한 5개팀에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과 함께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더불어 과기정통부는 ‘NTIS 콘텐츠 공모전’도 연다. NTIS 활용 방법, 홍보 콘텐츠 등 NTIS와 관련된 것이라면 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내달 27일까지 접수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1차 내부 평가 이후 전문가·국민 평가를 거친다. 최종 선정된 5개팀에는 마찬가지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과 2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석래 과기정통부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경진대회와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NTIS가 보유한 과학기술정보에 관심을 갖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