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BBC 카디프' 콩쿠르 아리아 부분서 한국인 첫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리톤 김기훈(29)씨가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2021'에서 아리아 부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영국 BBC방송이 생중계하는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는 1983년 웨일스 카디프의 세인트 데이비드 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돼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으며, 아리아 부문(Main Prize)과 가곡 부문(Song Prize)에서 우승자를 가립니다.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는 세계 3대 바리톤으로 꼽히는 브린 터펠과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 등을 배출한 콩쿠르입니다.

김 씨는 이번 콩쿠르에서 로시니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의 '나는 이 거리에서 제일가는 이발사',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의 '저녁별의 노래', 조르다노 오페라 '안드레아 셰니에'의 '조국의 적' 등 아리아를 불렀습니다.

김 씨는 "콩쿠르에 참가해 공연할 수 있어 정말 황홀했다"며 "다른 참가자의 특출난 기량을 고려하면 우승했다는 건 믿을 수 없는 영광이다. 내게 영감을 주는 여정이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가곡 부문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소프라노 마사반 서실리아 랑와나샤가 우승했습니다.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아리아 부문에서 한국인이 우승한 것은 김 씨가 세 번째입니다.

1999년에는 바리톤 노대산 씨가, 2015년에는 베이스 박종민 씨가 가곡 부문에서 우승을 거뒀습니다.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에 따르면 전남 곡성 출신인 김 씨는 연세대 음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독일 하노버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밟았습니다.

김 씨는 2016년 제12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성악 부문과 뤼벡마리팀 성악콩쿠르 등 4개 부문에서 우승했으며, 2019년에는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성악 부문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진=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연합뉴스)
김정기 기자(kimmy123@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