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에스파 카리나,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에스파 카리나(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에스파 카리나가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일 발표한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에스파 카리나는 블랙핑크 제니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2위 제니에 이어 3위는 오마이걸 아린이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든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은 지난 5월 20일부터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34만9817개를 추출해 1개월간 분석한 결과다.

이데일리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리나, 제니, 아린에 이어 에스파 윈터, 에스파 지젤, 트와이스 정연, 에스파 닝닝, 브레이브걸스 민영, 브레이브걸스 은지, 블랙핑크 로제, 브레이브걸스 유정, 이달의 소녀 츄, 오마이걸 유아, 브레이브걸스 유나, 마마무 휘인,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지호, 레드벨벳 아이린, 마마무 화사, 여자아이들 수진,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효정, 소녀시대 유리, 에이핑크 손나은,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승희 등이 상위 30위를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카리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공개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레벨, 티저, 가창력’이 높게 분석됐다”며 “지난달의 카리나 브랜드평판지수(850,930)와 비교하면 331.13%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