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머스크와 결별한 '테슬라 2인자', 주식 3000억원치도 팔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기행 때문일까. 그냥 마음이 돌아선 걸까. 머스크 테슬라 CEO와 갈라선 '테슬라 2인자' 제롬 길렌 전 트럭사업부문 사장이 이 회사 주식 3000억원어치도 처분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통신은 19일(현지시간) 길렌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유주식 45만여주를 지난 10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매도했다는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그가 스톡옵션을 통해 확보한 주식 중 2억7400만 달러(3101억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길렌의 스톡옵션 행사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중앙일보

제롬 길렌 전 테슬라 트럭사업부문 사장. [길렌 SNS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자동차 기업 다임러에서 근무하다 2010년 테슬라에 합류한 그는 머스크의 핵심 참모 중 하나였다. 그는 자동차 사업 사장에 이어 트럭 부문 사장까지 지냈지만, 지난 3일 돌연 테슬라와 결별을 선언했다. 퇴사 이유도 밝히지 않았다.

길렌이 테슬라를 떠나며 전기 트럭과 차세대 배터리 '4680' 개발 등 테슬라의 미래 프로그램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커진 상황이다. 특히 그가 갖고 있던 주식까지 처분하자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니얼 아이브스 웨드부시증권 애널리스트는 "길렌의 주식 처분은 테슬라 투자자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며 "투자자들은 그가 얼마나 더 주식을 팔지 지켜볼 것"이라고 분석했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