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Pick] 화재 건물 15층에 대형견 고립…'45kg' 둘러업은 소방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ick]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한 아파트에서 벌어진 화재 사고의 '유일한 피해자'가 소방관들에게 구조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8일 미국 CBS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버지니아주 버지니아비치의 아파트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상자가 한 명도 없는 것으로 파악되자 주민들은 가슴을 쓸어내렸지만, 이내 소방관들은 미처 건물을 빠져나오지 못한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챘습니다.

바로 아파트 15층에 사는 입주민의 반려견 '이고르'였습니다.

SBS

소방관들은 곧바로 건물로 진입해 연기로 가득 찬 방 안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이고르를 발견했습니다. 화상은 전혀 입지 않았지만, 유독 가스를 들이마셔 의식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고르는 몸무게가 45kg에 달하는 커다란 시베리아허스키였는데요, 소방관들은 힘을 합쳐 축 늘어진 이고르를 안고 15층을 걸어 내려와 무사히 구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고르는 동물 전용 산소 호흡기로 응급조치를 받은 뒤 머지않아 정신을 차렸습니다. 녀석은 이후 동물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별다른 부작용 없이 완치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소방관 브레넌 씨는 "강아지가 무사해 기쁘다. 생명을 구하는 이런 순간이야말로 내가 왜 소방관이 되었는지 느끼게 해준다"며 뿌듯해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VirginiaBeachFD' 트위터, 'Virginia Beach Animal Control' 페이스북, 'WAVY TV 10' 유튜브)
이서윤 에디터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