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윤석열 대변인, 열흘 만에 물러나…尹 "아쉬운 마음으로 수용"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동훈 "일신상 이유로 직 내려놓는다"

尹 국민의힘 '입당' 관련 메시지 배달 사고

이동훈 열흘 만에 물러난 원인됐을 수도

뉴시스

[서울=뉴시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을 방문해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윤석열 전 총장 측 제공) 2021.06.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공보팀이 구성 열흘 만에 흔들리고 있다. 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이 20일 사의를 표하고 자리에서 물러나면서다.

이 대변인은 이날 취재진에 메시지를 보내 "일신상의 이유로 직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윤석열 캠프에서 이 대변인과 공동 대변인을 맡고 있는 이상록 전 국민권익위원회 홍보담당관은 "(이동훈 대변인이) 19일 오후 건강 등의 사유로 더 이상 대변인직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뜻을 밝히자 윤 전 총장은 아쉬운 마음으로 이를 수용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당분간은 저 혼자 대변인 역할을 맡을 예정"이라고 했다.

조선일보 논설위원 출신인 이동훈 대변인은 지난 10일 윤 전 총장의 대변인으로 선임된 뒤 윤 전 총장의 포부, 입당과 관련된 생각 등을 기자들에 전하며 메신저 역할을 했다.

라디오나 텔레비전 시사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해 윤 전 총장의 정치적 입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18일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과 관련, 혼란스러운 발언을 이어가며 '메시지 배달 사고가 났다'는 비난이 이어졌다.

이 대변인은 당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입당은 당연한 걸로 받아들여도 되느냐'는 질문에 "네 그러셔도 될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나 해당 인터뷰가 나온 직후 이 대변인은 윤 전 총장의 전언이라며 "입당 여부는 (민심 투어) 이후 판단할 문제"라고 번복된 입장을 발표했다.

당시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입당 문제는 경거망동하지 않고 태산처럼 신중하게 행동할 것"이라고 이 대변인을 통해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