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정민 父 "수사만 생각하면 답답...우린 이렇게 버림 받는 건지"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소가윤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손정민씨 아버지 손현씨 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故손정민씨 아버지 손현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경찰 수사에 대한 답답함을 호소했다.

20일 손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그 날'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유족입장에서 궁금하고 수사를 더 해야 할 부분을 정리해서 경찰청 본청, 서울 경찰청에 각각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는 "서초경찰서엔 두 번이나 제출했지만 답을 받은 적이 없어 상위청에 제출했다"며 "일부러 상단에 청장님께 라고 썼지만 전달될 진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서초서에도 세 번째 청원서를 제출하려고 했지만 저희를 담당 해주시던 분은 지방에 지원 나가셨다고 하고 사실 마땅히 진행상황을 물어볼 데도 없다"고 토로했다.

손씨는 "수사만 생각하면 또 답답한 하루가 갔다"며 "뭘 하시고 계신건지 아니면 아무것도 안하고 시간만 보시는 건지, 궁금한데 물어볼 곳도 없다. 우린 이렇게 버림 받는건지…"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사진=손현 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지도앱 캡처를 올리며 故손정민씨가 실종된 지난 4월 25일부터 며칠 간 자신의 이동경로를 밝혔다.

손씨는 "3일간 정민이가 어딘가에 쓰러져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미친듯이 돌아다닌 것 같다"며 "동석자의 마지막 핸드폰 위치가 강북 수상택시 승강장으로 나와 3일간 강북으로 엄청 다녀야 했고 경찰도 엄청나게 쓸데없는 곳을 수색해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날 새벽 3시, 4시, 5시의 동영상을 보면 강비탈만 열심히 다녔던데 (경찰이) 아는 거라도 알려줬으면 수많은 시간을 강북에서 보내진 않았을 것"이라며 "수색에 도움이 되는 말은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글에서 손씨는 "구조사님을 통해서 몇 가지 선물을 받았다"며 故손정민씨를 추모하는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그는 "강변에 정민이 추모해주신 소중한 추억들, 구청에 부탁했더니 서울시 관할이라 이관했다고 하셨는데 뭘 들은 게 없다"면서 "비가 많이 와서 싹 떠내려가길 바라는 사람들 같다"고 말했다.

글의 마지막에는 故손정민씨의 어릴 적 사진도 함께 올렸다.

앞서 손씨는 경찰 측이 검토 중인 '변사 사건 심의위원회'를 언급한 바 있다. 경찰은 故손정민씨 사건에 대해 50일이 넘도록 결론을 내지 못하자 외부 전문가를 포함된 위원회를 꾸려 수사를 마무리할지 여부를 묻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위원회는 경찰 내부 인사 3~4명과, 법의학자 등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사 1~2명으로 구성되며 내부 의견 조율을 거쳐 조만간 위원 선임 등 실무 준비 작업에 나설 것으로 전해진다.

소가윤 기자 skyblue032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