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사진= 월요일의 꿈 제공) 2021.06.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스티븐, 한 달은 보통 31일이고 성경의 잠언도 총 31장으로 되어 있지. 그러니까 매일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잠언을 한 장씩 읽는 거야. 이 과제를 매일 쉬지 않고 한다면 분명 2년 안에 주변의 그 누구보다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거라 장잠하지. 5년을 한다면 엄청난 부자가 되어 있을 거고 말이야."

대학을 졸업하고 6년 동안 아홉 번에 걸쳐 해고와 파산을 거듭했던 저자 스티븐 K. 스콧. 인생의 멘토이자 친구였던 게리 스몰리 박사의 진지한, 하지만 너무나 뜬금없는 제안에 어리둥절해한다.

이렇게 시작된 저자의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프로젝트는 저자 자신은 물론 프로젝트의 제안자였던 게리 스몰리 박사의 인생까지 완전히 바꾸고 말았다.

저자는 계속되는 실패 속에서 잠언의 저자이자 지혜의 왕으로 일컬어지는 솔로몬의 조언에 따라 동업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 '아메리칸 텔레캐스트'를 설립한다.

사업은 날로 번창해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다. 또한 백만장자가 되었고, ‘포천’지 선정 500대 기업의 CEO 중 8번째 부자로 기록되기도 했다.

이 책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는 저자가 잠언을 공부하면서 깨달은 것들을 정리해 독자들에게 ‘역사상 가장 부유했고 가장 지혜로웠던 사람’인 솔로몬 왕의 비밀을 선물한다.

저자는 잠언에 감추어져 있던 지혜, 즉 갈등을 해결하고 적을 친구로 만들며, 직장이나 가정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존경받을 수 있는 ‘인생의 법칙’을 정리했다. 우진하 옮김, 328쪽, 월요일의 꿈, 1만6500원.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