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스팀 넥스트 페스트' 선정 한국게임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 예정인 작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열려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수의 한국 업체들도 개발 중인 작품들의 체험판을 공개해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밸브는 23일까지 게임 유통 플랫폼(ESD) 스팀에서 출시 예정인 작품들을 소개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를 비롯해 써니사이드업, 오션드라이브, 픽셀리티게임즈 등의 한국 업체들이 선정돼 각각 개발 중인 신작을 공개했다.

이 행사는 기대되는 출시 예정작들의 체험판, 방송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액션, 어드벤처, 전략 등 장르별 추전작을 선정한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네오위즈의 '블레스 언리쉬드 PC'도 선정돼 데모 빌드가 공개됐다. 이를 통해 튜토리얼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향후 정식 출시 단계에서 보다 빠르게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내달 7일 이 작품을 스팀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와의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다. 던전 및 PvP 등의 요소도 구현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써니사이드업의 '숲 속의 작은 마녀'도 선정돼 체험판을 즐겨볼 수 있다. 이 작품은 픽셀 그래픽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견습 마녀의 여행 및 일상에 대한 내용이 전개된다. 재료를 채집하고 가공해 포션을 만드는 과정이 구현됐다.

이 작품은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목표액 1300%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SK텔레콤의 인디 게임 퍼블리싱 라인업 중 하나로 X박스 플랫폼의 출시도 예정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브스튜디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대장장이 마을'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대장간을 운영해서 할아버지가 남긴 빚을 갚는다는 설정의 게임이다.

이 회사는 앞서 '악몽의 성' '루나: 켈피산의 드래곤' '루나: 차원의 감시자' 등의 작품을 개발했다. 스팀과 모바일게임 각각의 작품을 내놓으며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일부 작품의 경우 슈퍼플래닛이 글로벌 퍼블리셔를 맡아 해외 시장에 출시되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션드라이브스튜디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첫 작품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플레이 가능한 버전을 유저에게 첫 공개했다.

이 회사는 '피파온라인1‧2'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등을 개발한 김희재 대표가 설립했으며 넥슨, 네오위즈, 넷이즈 등에서 경험을 쌓은 인력들이 모였다. 국내에서 도전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PC와 콘솔 기반의 싱글 턴제 전략 RPG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캣도어즈는 첫 작품 '블랙★아카데미'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횡스크롤 슈팅과 로그라이트 요소가 결합됐다.

퇴근을 방해하는 악마들을 물리치기 위해 마법소녀로 변신해 맞서 싸워나간다는 내용이다. 결계를 탐색하며 마법과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가 구현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직큐브는 '더 로드 오브 더 파티'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올 3분기 이 작품의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작품은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소녀와 그 소녀를 도와주는 소꿉친구의 모험을 그린 2D 종스크롤 파티 슈팅 RPG다. 여행 중 만나는 다양한 동료들로 파티를 구성하게 된다.

동일한 병사가 3명 이상 합류하면, 합체해 한 등급 높은 병사가 되는 요소도 구현됐다. 전투 중에 얻은 재료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주점 및 여관 등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픽셀리티게임즈의 가상현실(VR) 게임 '더 패쳐'도 이번 행사에 선정됐다. 이 작품은 VR 전용 MMO 전략 액션 게임이다.

이 회사는 전작 '라이즈 오브 더 폴른'과 연결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두 세력 간의 대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력의 일원으로 전장에서 몬스터와 전투를 하면서도 상대 세력과 대결하는 등 하이브리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칼, 총, 활 등 3개 무기를 상황에 맞게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무기의 숙련도를 쌓고 레벨을 올리는 등의 성장 요소도 마련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