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재원 "이준석, 술집앞 사나운 개주인처럼 굴어…윤석열 오고싶겠나"

댓글 2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대표(왼쪽 두번째)와 김기현 원내대표가 김재원 최고위원(오른쪽)의 발언을 들으며 환하게 웃고 있다.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 강경보수를 대표하는 김재원 최고위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의해 '징역 5년형'을 구형받은 자신도 윤 전 총장을 두팔벌려 환영하는데 이준석 대표가 영입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최고는 18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의 라이브'와 인터뷰에서 "솔직히 우리 당내에는 사실 변변한 후보가 없다"며 "그런데 당 외에 있는 분들을 받아들이려는 노력을 과연 제대로 하느냐에 대해선 조금 걱정이다"고 했다.

그는 "중국 옛 고사에 맹구주산(猛狗酒酸)이라고 아주 사나운 개를 술독 앞에 묶어놓고 술을 팔면 술이 썩는다는 말이 있다"며 "술 사러 왔다가 개가 무서워 가는데 윤석열 총장이 들어오면 환영식 해주려고 하는 게 아니고 들어오자마자 그때부터 물어뜯어서 그냥 아웃시키려고 하는 성향이 강하다"고 당내 분위기를 전했다.

아울러 "여기에 당 대표까지 비슷하게 얘기를 하고 있다"며 이 대표의 '버스 출발' '정류장 2개' 등 등 윤 전 총장측을 자극하는 말 등을 지적했다.

따라서 김 최고는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도 들어오겠느냐"며 이런 저런 말을 섞지 말고 '무조건 환영'이라며 윤 전 총장 영입에 열과 성을 쏟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최고는 "만약에 그런 일이 실제 벌어진다면 당 지도부가 큰 비난을 받을 것이고 야권 단일 후보를 만들지 못하는 지경으로 간다면 당 지도부가 붕괴되리라 생각한다"면서 "당 지도부가 좀 더 당 외 분들을 귀하게 여기고 받아들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되고 특히 윤석열 총장에 대해서 공격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좀 잘못이다"고 이 대표를 꼬집었다.

김 최고는 "윤석열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있을 때 징역 5년형을 구형받아 감옥갈 뻔했다"며 "개인 감정이 남아 있지만 윤 총장이 정권 교체를 이뤄줄 수 있는 그런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하기에 적극 영입을 주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나운 개가 술독 앞에 묶여 있고 거기에 술독 주인까지 사나우면 술 사러 오겠는가"라며 거듭 이 대표에게 전향적 태도를 요구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