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ISSUE] '2분 마감' K리그 퀸컵의 열기, 철저한 방역 '약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신문로] 정지훈 기자= 코로나도 여대생들의 축구 열정을 막을 수는 없다. 여대생들의 챔피언스리그라 불리는 '2021 K리그 퀸컵(K-WIN CUP)' 참가팀 모집 신청이 무려 2분 만에 마감됐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가장 중요한 철저한 방역도 약속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여자대학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K-WIN)컵'이 25일(금)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K리그 퀸컵'은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연맹이 여성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 2년 만에 돌아온 K리그 퀸컵, 참가 신청 2분 만에 마감 '뜨거운 열기'

K리그 퀸컵은 여대생들의 챔피언스리그라 불린다. 이유는 분명하다. 보통 여대생들의 축구 대회는 각 대학교에서 주최하는데 K리그 퀸컵의 경우에는 K리그를 주관하는 프로축구연맹에서 주최 및 주관을 맡기 때문에 대회의 질적, 양적에서 규모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여기에 K리그 퀸컵은 이동, 식사 등 기본 사항을 주관사에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진정한 여대생들의 축구 축제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은 높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020년에는 대회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K리그 퀸컵이 2년 만에 돌아오게 됐고, 지난 14일 참가팀 모집 신청이 2분 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직전 대회 성적이 아닌 선착순으로 참가 팀을 모집했기 때문에 2019년 준우승을 차지했던 고려대 '엘리제'는 이번 대회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대신 성신여대 'FC크리스탈즈', 경기대 '피닉스'가 처음 대회에 참가하게 됐고, 설레는 마음은 더 컸다.

성신여대 'FC크리스탈즈'의 주장 조은류 선수는 "이렇게 스케일이 큰지 몰랐다. 이런 큰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즐기면서 하겠다. 우리는 패스 플레이와 역습이 장점이다. 긴장을 해야 할 것 같다. 끝까지 웃으면서 노력하겠다"며 당찬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다.

경기대 '피닉스'의 전샛별 선수 역시 큰 대회 규모에 놀라면서 "떨린다. 다들 긴장하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우리 팀은 월,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연습을 하고 있다. 신입생 친구들이 축구를 잘 하기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토너먼트 진출이 목표다. 다치지 않고, 후회 없는 경기를 하겠다"며 좋은 성적을 기대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철저한 방역 '약속'

지난 2018년과 2019년에 K리그 퀸컵이 특히 화제가 됐던 것은 다른 대회와 달리 1박 2일 동안 대회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준비가 됐기 때문이다. 축구 축제를 즐기는 여대생들을 위해 수준급의 숙소, 식사, 교통편 등을 제공했고, 토크 콘서트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그러나 이번 대회는 단 하루 동안 모든 경기가 열린다. 코로나 감염 우려로 인해 1박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대회 일정도 이전보다는 축소됐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K리그를 알리고, 여대생들의 축구 축제를 만드는 좋은 의미로 대회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하게 대회를 치르는 것이 중요하다.

철저한 방역을 약속했다. 대회 전 참가팀 선수 전원은 코로나 음성 결과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참가팀과 대회에 동행하는 매니저 또는 감독도 선수와 동일한 조건으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회 당일에는 체온 측정 및 매 시간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며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2021 K리그 퀸컵(K-WIN CUP) 조 추첨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조: 한체대 'FC천마', 성신여대 'FC크리스탈즈', 경희대 'KH LIONS'

B조: 연세대 'W-KICKS', 부산대 'PNU레이디스', 한양대 '라이언 레이디스'

C조: 서울대 'SNUWFC', 인천대 'INUWFC', 이화여대 'ESSA'

D조: 성균관대 'FC여우락', 서울여대 'SWU FC', 경기대 '피닉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